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인천도시철도 전용 정기승차권 출시


인천도시철도 전용 정기승차권 출시


인천교통공사에서는 '인천도시철도 전용 정기 승차권'을 출시했는데요. 300만 인천시민 시대에 인천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달 11월 27일부터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도시철도 정기권은 일정구간을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승객이 지정된 구간을 저렴한 운임으로 이용할 수 있는 승차권으로써 주로 직장인과 대학생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승차권은 두 가지 종류로 서울수도권전용권과 인천도시철도 전용권이 있는데요. 서울전용권보다 5천원 저렴한 5만원으로 판매되며 사용조건은 충전일로부터 30일 동안 60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 30일 동안 60회를 사용하지 못했다면 자동으로 소멸되며, 재충전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인천도시철도 전용 정기승차권은 인천도시철도 1, 2호선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1,2호선 56개 역에서는 환승이 가능합니다. 한번 승차하면 도착역까지 1회 사용으로 처리되는 승차권입니다. 




지하철 승차권을 이용하려면 역명을 검색하고 1회용 카드에 500원 보증금까지 추가되는데요. 도착역에서 카드 환급을 받아야 되지만 바쁘다거나 귀찮다고 생각되어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하철을 이용하는 고객들 중 1회용 카드를 환급 받지 못하고 버려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인천도시철도 전용 정기승차권을 이용하게 되면 1회당 833원으로 기본요금보다 417원을 할인받게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검단사거리역에서 운연역까지 요금은 1,750원이라면 917원의 할인을 받는셈입니다. 매일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은 20일 출·퇴근시 4천원~ 2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호선 환승시에는 더 큰 할인 금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검단사거리역 역장(이건복)님과 직원(최수한)에게 설명도 듣고 인증샷도 찍었습니다.



인천도시철도 전용 정기권은 5만원 단일권으로 2,500원의 카드값이 포함되는데요. 사용중에도 환급받을 수 있으며 카드요금 2,500원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도시철도 전용 정기권 사용을 원하는 승객은 인천도시철도 1, 2호선 56개역에서 구입 할 수 있으니 직원들의 안내를 받으면 되겠습니다.


정기권 사용 시 단점은 시내버스와 수도권 지하철 환승이 안된다는 점인데요. 처음 실시하는 만큼 불편할 수 도 있겠지만 제대로 활용한다면 경제적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인천도시철도만을 이용하는 시민들이라면 큰 금액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인천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인천도시철도 전용 정기승차권이 널리 홍보되어 경제적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