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심곡도서관 송년행사 연말 愛 도서관 활용 가이드


심곡도서관 송년행사 연말 愛 도서관 활용 가이드


연말을 맞아 아이와함께 가볼만한 인천 서구 심곡도서관에서 송년행사 3기 과정으로 연말 愛 도서관 소식이 있었는데요. 먼저 심곡도서관은 서구 심곡로 31에 위치하고 있는 인천 구립도서관 중 하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려고 하는 연말 愛 도서관 프로그램 안내에요.


체험행사와 2017년 인기도서 소개, 2018년에 읽고 싶은 책 적기, 2017년 최대 대출자들에게 선물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곳은 2층에 위치한 어린이 도서관이에요. 아이들이 이용하기 좋게 동화책들이 보기 좋게 구성되어 있고요. 낮은 책상에서 부모님과 함께 책을 즐길 수 있어요. 각 자료실에서는 2017년 사랑 받은 책 행사가 있어요. 2017년 각 자료실 별 가장 대출이 많았던 인기 도서를 소개하고 게시하는 행사입니다.


저도 2017년에는 어떤 책이 가장 인기가 많았는지 궁금해지더라고요.



1층 로비에서는 2018년을 맞아 읽고 싶은 책 제목을 적는 행사가 있어요. 소원 나무 책걸렸네라는 행사로 누구나 1층 로비에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독서왕에게는 선물을 나눠주는 행사도 있어요. 2017년도 도서관별 다독자 50명을 선별하여 구립도서관 자료실에서 2017년 최다 대출자들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고 해요. 내년에는 도서관에서 책을 많이 대출하여 다독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 외에 크리스마스 캔들 만들기, 커플 한복 방향제, 메리 쿠키아이싱, 브레멘 음악대 인형극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들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도서관을 방문했더니 보고 싶은 책들이 생기더라고요. 올 한해 독서를 많이 못했다라고 생각이 드시는 분들은 도서관에만 방문하셔도 독서욕구 마구 솟으실 것 같아요!




도서관에는 책만 있는 것이 아니라 월간지와 같은 잡지책도 진열되어 있었어요. 가벼운 마음으로 와서 다양한 잡지 중 취미와 취향에 맞는 책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곳은 3층에 위치한 배움터에요. 심곡도서관의 배움터는 2곳이 있고요. 이 곳에서는 소규모의 체험행사가 진행되는 곳이에요.




심곡도서관 1층 엘리베이터 옆에는 어울림터가 있어요.



이렇게 대강당처럼 생겼고 영화나 인형극을 보기 좋게 생긴 곳이에요.



이 곳에서는 배움터보다 조금 더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과 함께 체험행사나 위에서 말씀드렸던 인형극 관람, 영화 관람을 하실 수 있습니다.



어울림 터에서 체험활동을 하는 아이들의 모습이에요. 도서관에서는 책을 보고 대출해갈 수 있는 것 뿐 아니라 다양한 체험활동 혹은 교육프로그램이 있어서 아는 만큼 누릴 수 있습니다!!




인천 서구 심곡도서관의 27기 평생교육 프로그램도 소개 해 드려요.

약 3개월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이 대부분이에요. 책이랑 미술이랑, 냠냠! 쿠킹 클래스, 보드게임으로 푸는 책 이야기, 자신감 쑥쑥 발표력 짱짱, 풀어보는 한국사, 이렇게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있어요.


점수기간은 강좌 마감시까지이고요. 접수는 심곡도서관 2층 사무실에 방문하시거나 온라인접수로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서구구립도서관 사이트(.http://www.issl.go.kr/main/index.do?scd=1)에서

심곡도서관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얼마 남지 않은 2017년 서구 심곡도서관에서 더 알차게 보내시는 것 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