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인천 서구 검단맛집, 맛의 명가 '종가집'


인천 서구 검단맛집, 맛의 명가 '종가집'


인천 서구 검단에 위치한 종가집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과 그리 멀지않아 식구들과 외식을 하는 곳인데요. 외식하면 저는 고기집을 좋아 하는 편이고 종가집하면 어딘가 모르게 서정적이고 친근감부터 생각나게 하는것 같아요.



이 종가집 현관문에 들어서게 되면 사업자등록증과 모범업소 지정증이 한 벽면을 장식해 걸려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그만큼 신뢰가 가는 음식점입니다.



보기만 해도 아주 신선하고 맛깔스러워 보이죠. 서구 검단맛집 종가집은 전통 한우만 판매하는 곳입니다 먹고 싶은 부위만 먹고싶은 양만큼 사서 먹을 수 있답니다.



인천광역시 서구에서 좋은 식단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 표지판을 볼 수 있습니다.



좌측과 우측 그리고 2층별관까지 있는 종가집 내부 모습입니다. 크기도 엄청나게 크고요, 룸이 따로 준비되어 있답니다.



검단 맛집 종가집에 오랜만에 가보니 내부 인테리어가 화사하게 바뀐 것입니다. 각 테이블의 환기통도 윤기가 반짝 한 것을 보면 환풍기도 새것으로 교체한 것 같아요. 이 음식점은 항상 깨끗하고, 화사하고, 자꾸 오고 싶은 음식점입니다. 팀장님 이하 종업원들도 오래도록 계속 일하시던 분들이고 항상 상냥하시고 무엇이 든지 하나라도 더 주시려고 하고 필요한 것이 없는지 살피십니다.




입구에 문을 열고 들어오면 크게 전통의맛 이라는 글귀가 인상적이죠? 역시 이집은 믿을만한 음식점입니다. 그 옆에는 음식을 먹고 나면  아이스크림도 먹을 수 있는데요. 아이스크림은 셀프랍니다.


검단 맛집 종가집 사장님께서  직접 모든 식재료로 음식을 만들어 왔고 그 어떤 음식점과는 달리 사장님께서 보고, 듣고, 느끼고 맛을 평가하여 내 식구 내 자식이 먹는것처럼 음식을 만들어 손님상에 올리시고 홀에 항시 상주하여 손님들을 챙기시고, 편리한 서비스로 임해 주십니다. 역시 검단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불판이 예전과는 달리 가느다란 철사를 가닥가닥 이은 것처럼 보여지는데요. 종가집 사장님께 물어보니

손님들이 이 불판을 사용하면 고기가 검게 타지 않고 잘 익는다는 손님들의 말을 듣고 새로 바꾼 것이라고 하더라고요.





서구 맛집 종가집의 돼지고기 4인분입니다. 윤기가 좋고 양념이 잘 베어져 있더군요. 드디어 고기를 굽습니다. 고기는  이모님께서 친절히 구워 주셔서 좋았습니다. 역시 고기는 남이 구워 줘야 제 맛이 나는것 같아요.




양념이 잘 배어있어 아주 맛있습니다.



날씨가 추운데~   왠지 모르게 물냉면이 먹고 싶어졌어요. 가는 면발에 얼음이 둥둥 떠 있는 육수를 한모금마시니 입안과 속이 갑자기 얼얼해집니다. 온몸이 오싹 해지긴 했지만  갈비로 조금 느끼했던 것이 개운하게 씻어 내려간 것 같아 좋았습니다.




된장찌개는 구수하고 한입 입에 넣으니 아까먹은 냉면 육수와는 달리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후식에는  소화가 잘 되라고  매실차를 직원분께서 직접 가져다 주셨습니다. 검단맛집 종가집은 매주 목요일에 소잡는 날이라고 하네요. 간과 천엽을 주는날이니 온 가족이 함께 종가집에 오셔서 맛있는 음식도 드시고 즐겁고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