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인천 서구, 에어로빅스 체조경연대회


 2017서구청장배 에어로빅스 체조경연대회


일시:2017년 11월17일(금)오후4시

장소: 검단복지회관

주최: 인천광역시 서구생활체육회

주관: 인천광역시 서구체조협회

축하공연, 체조 시연공연, 사물판굿 시연공연, 점핑기구체조 시연공연


인천서구2017년 서구청장배 에어로빅스체조대회 개회식에는 많은 지역 내외빈이 참석해 대회를 축하했으며 어린 아이부터 70세 이상 어르신들까지 참가자들이 내빈소개시마다 환호와박수로 이에 화답했습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강범석 구청장은  나이를 불문하고 이번 대회에 열정을 갖고  참가한 것만으로도 오늘 모든 분들이 승리자라고 생각하며 그동안 준비해온  노력이 오늘 대회에서 결실을  맺길 바란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각 대회 동호인 들이 대표로 선수선서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동호인 선수선서를 마치고 행운권 추첨이 있었는데 첫 번째로 당첨된 분은 상품이 묵직하고 큰 상품을 받게 되어 기뻐하며 상품을 받는데 상품이 무거워 힘겨울 정도입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입니까? 저도 행운권 번호가 당첨된 것입니다 저는 평소에 이런 행운은 저에게 찾아오지 않는데 오늘따라 좋은 일이 생기려고 그러는지 당첨이 되었습니다. 상품을 열어보니 조그마한 보온물병 이었는데요. 물건이 작건 크건 간에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간단하게 개회식을 마치고 구청임원들과 체육협회임원들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두루마기를 입고 갓을 쓴 사람들을 보니 왠지 저도 모르게 마음이 편하지 않았습니다.



인천 서구체조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생활체육 현장의 산실인 에어로빅스 동호인들의 축제장으로서 생활체육 저변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마련돼 동호인들의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열띤 대회가 된 것 같습니다.


이번 대회는 참가별로 중등부와 일반부 노년부 총13개 부문으로 나눠 펼쳐지며 에어로빅스체조 및 건강체조, 댄스체조, 민속체조, 기구체조 등 다양한 분야의 120명이 참가해 신나는 음악과 화려한 의상과 짜임새 있는 작품으로 멋진 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구청관계자는 에어로빅스 체조는 남녀노소 모두가 흥겹게 운동할 수 있는 최고의 유산소 전신운동으로  이번 대회가 생활체조 동호인 교류증진 및 시민의 건강한 여가활용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셨습니다.






사물판굿 공연입니다 북소리와 꽹가리 소리는 너무 우렁차고 신명나는 사물놀이는 언제 봐도 즐거움과 웃음을 자아내는 것 같아요. 예전에는 제자신이 사물놀이에 그리 관심이 없었습니다. 사물놀이하면 농번기 때 일을 하면서 힘이 들고 지쳐 있을 때 잠시나마 즐거움을 주려고 즐기던 가락쯤으로 생각 했거든요.그래도 지금은 관심을 가져 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에어로빅스 및 기구체조분야입니다. 강력한 음향 리듬과 와일드한 몸동작이 정말 열정적이고 힘이 넘쳐흐르는 유산소 운동으로는 다른 어느 것보다 최적의 다이어트와 심폐 강화 운동으로 최고일 것 같았습니다.



에어로빅스 민속체조및수련체조 분야입니다.




달리고 ~달리고~ 에어로빅스 건강체조입니다.




칼라댄스~ 스포츠댄스 체조입니다.




연희댄스 스포츠 동아리~ 댄스스포츠분야입니다.




댄스스포츠  및 댄스 체조분야 청소년부 식스틴입니다.




소피아줌바~댄스체조 분야입니다.




'내 나이가 어때서' 건강 체조입니다.



럭키걸스~건강체조입니다.




'춤추는 라인' 건강체조입니다

 


심사위원들이 객석에서  신중하고도 냉정한 심사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공연을 마치고  심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심사결과가 나왔습니다. 여기에 있는 다섯분이 모두 좋은 결과를 얻은 분들입니다.



좋은 결과를 얻은 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를 보면서 에어로빅스 체조가 모든 사람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활력이 넘치는 삶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서구청배 에어로빅스 체조대회가 해마다 개최하여 더 많은 구민들이 참여하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