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인천 아이와함께 가볼만한곳, 서구 심곡도서관


인천 아이와함께 가볼만한곳, 서구 심곡도서관



인천 서구 심곡동 소재의 심곡도서관에 다녀왔습니다. 알록달록 컬러풀한 건물이라 눈에 금방 띄는 심곡도서관이네요.



들어가는 입구에 심곡도서관 문화행사 안내도 되어있어 살펴보았는데 매주 일요일오후2시 어울림터에서 영화 무료상영을 하고 있고,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15~17시 꿈터에서 노란 앞치마를 두른 언니 오빠가 책을 읽어준다니 아이들 손잡고 주말나들이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심곡도서관 출입구문을 열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도서 수동반납함과 자가반납기입니다.



자가반납기사용법을 친절하게 알려주니 처음 사용해도 어려움이 없겠습니다.



문에는 공단창립기념일인 11월28일(화)에 휴관이라는 안내가 되어있네요.



심곡도서관에 입장할 때는 신발보관함에 신발을 벗어 넣고 들어가야 합니다.



서구 심곡도서관 이용안내를 보면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입니다. 이용시간과 시설안내도 잘 되어있으니

들어가기 전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도서대출하는 회원증발급은 도서관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지만, 도서관 회원가입PC로 가입하고 1층 도움 터에 방문하여 도움을 받으면 되어 편리합니다.



1층 어울림 터에서는 작가초청특강도 이루어지는데 지난 10월에 '공부의신' 이상화작가를 초청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어울림 터는 30명이상이 들어갈 수 있는 넓은 규모입니다. 



심곡도서관은 4층으로 되어있는데 우선 4층으로 올라가보았습니다. 엘리베이터도 있지만 나무계단이 예뻐서 주택집 분위기가 났네요.



ABC놀이터란 이름이 참 예쁘다는 생각을 가지고들어가 보았어요. 



어린이도서중심의 영어원서가 주제별로 비치되어있고 정보나눔터를 통해 인터넷활용, 문서편집이 가능하니 밖에 나와있을때 컴퓨터사용이 급히 필요할시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요.

 

가상의 영어마을을 체험할 수 있는 사이버영어마을도 있습니다. 아이들과 방문하여 경험시켜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정보나눔터는 좌석예약을 하고 이용해야하는데 입구 앞에 좌석예약PC가 마련되어있습니다. 



독서실같이 구분되어있어 방해받지않고 조용히 컴퓨터사용을 할 수 있고 집에서는 사용하기 힘든 스캐너도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쉼터도 독립적으로 마련되어있는데 아늑하고 조용해서 편히 쉴 수 있어 보였습니다. 



3층의 열림터로 가보았더니 평일 오후2시인데 학생들이 독서하는 모습이 많이 보여 흐뭇했습니다. 

 


자가대출반납기와 배움터가 있는데 배움터에서 많은 문화수업과 행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3층의 꿈터, 자람터, 꿈나라터 이 공간이 어린이들에게 너무나 소중한 책놀이터입니다.



멀리서 보기에도 참 예뻐서 얼른 들어가 보고 싶었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유아도서가 굉장히 많은데 읽어주기Tip이 적힌 도서소개코너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알록달록 색이 예쁜 2층 공간에서 편안히 엄마표미술놀이책을 읽으며 아이들에게  창의적인 미술놀이를 해주고 싶은 의욕이 생겼습니다. 옆에는 수유실도 마련되어있어 어린 아기를 동반한 엄마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겠더라고요.



제가 대출한 도서는 사서의 선택. 궁금해! 함입니다.그달의 정해진 주제 안에서 도서관사서가 고른 책이 무작위로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제가 받아온 책들은 주제가 왠지 '커리어우먼에게 필요한 책'일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 사서 분께서 이 행사에 동참해주어서 감사하다는 말과 내년에는 5권에서 3권으로 줄어들 거라고 말씀하셨고 어떤 주제를 월하냐고 물어보셔서 '어린이인성교육'에 도움 되는 책을 원한다고 말씀드렸답니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공공도서관 두 배로 데이라 대출권수를 '2배'로 확대했다고 하니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독서하는 날로 정해야겠어요.



심곡도서관 단기특강 프로그램도 다양해 있는데요.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하는 책놀이수업도 있고 엄마의 정성으로 만드는 공예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인천 아이와함께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할만하죠? 언제 시간내서 한번 참여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심곡도서관을 더 많이 알고 싶으시면 '서구구립도서관'을 검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