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인천 서구보건소, 웃음건강운동으로 겨울철 건강 챙기자!


인천 서구보건소, 웃음건강운동으로 겨울철 건강 챙기자!


날씨가 갑자기 추워진 것 같습니다. 올 11월은 작년 가을과 달리 더 추운 것 같아요.

이렇게 날씨가 추워졌을 땐 운동량이 줄어들고 동시에 면역성도 떨어져서 감기와 같은 잦은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특히 나이 드신 분들은 체감적으로 더 그렇게 느끼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서구보건소에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중 만 65세 이하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웃음건강운동을 소개 해 드리도록 할게요.



웃음건강운동은 서구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이루어지고 있어요.

11월 7일부터 12월 12일까지 매주 월, 화, 금 오후 3시30분~4시30분 1시간 동안 진행되고 있고요.


웃음 운동 참여의사가 있으신 지역주민 40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지난 달 11월 3일까지였고요. 신청방법은 유선 또는 방문신청으로 가능했어요.



수업시간에 맞춰 들어오시는 분들은출석부에 직접 체크하고 자리를 잡아 수업준비를 하셨어요.



본격적인 수업 시작 전 가볍게 몸을 풀고 선생님이 설명해주시는 운동의 효과를 들으며 다 같이 가벼운 운동을 따라하며 시작되었어요.



서구보건소의 웃음건강운동 수업시간에는 웃음건강운동의 호흡법을 배우고, 건강체조와 건강박수를 배우며 몸의 온도를 올리고 동시에 딱딱해진 근육을 풀어주어 조금 더 몸을 유연하고 면역성을 길러주는 목표를 가지고 있어요.



강사님이 매우 활동적이고 재미있으셔서 수업을 하는 내내 저절로 웃게 되는 수업이었습니다.



가볍게 몸을 풀고 나서는 우리가 잘 아는 요가동작을 이용해 잘 아는 음악에 맞춰 요가운동을 하였는데요. 어려운 동작 없이 몸에 열을 올리고 근육을 풀어주기 딱 좋았어요.



본격적인 수업이 들어갔을 때에는 함께 따라 부를 수 있는 음악으로 조금 더 빠르고 더 역동적인 운동을 했습니다.



우리가 어릴 적 부른 "조개껍질 묶고" 노래로 반복되는 동작이지만 신나고 즐거운 운동이라 동영상 촬영을 해 보았어요.



웃음건강운동이다보니 중간 중간 웃음체조로 옆 사람과 웃음운동인사를 하는 부분이 있었어요.


운동에는 현 상태를 유지시켜주는 운동과 더 젊어지게 하는 운동이 있다고 해요.

웃음 운동은 더 젊어지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올 겨울, 조금 더 활동적인 웃음건강운동을 통해

건강한 계절을 보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번 서구보건소 웃음건강운동교실 신청기간 때 신청하시고 12월 중순부터 1월까지의 겨울건강도 챙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문의전화 032) 560-5059 / 5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