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제 15회 음식문화축제가 서구 가좌공원에서 열렸어요!


제 15회 음식문화축제가 서구 가좌공원에서 열렸어요!


서구 가좌공원에서 지난 19일 제 15회 음식문화축제 '맛자랑 멋자랑 & 제과제빵 페스티벌' 행사가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벌써부터 맛있는 음식을 먹을 생각에 떨리는데요.^^




가좌공원은 가좌4동 주민센터 앞 아파트단지 사이에 있어서 많은 주민들이 이번 음식문화축제에 참여하였어요.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16시까지였습니다.




음식문화축제 부스 뿐 아니라 건강상담을 위한 부스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초록색 체험부스에서 도장 5개를 받아오시면 기념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었어요.




이번 음식문화축제 행사에서는 쿠키 만들기와 가족 케이크 만들기와 같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요.


천연조미료를 이용한 음식 체험과 어린이 오감체험관, 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지역주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중간 중간 포토존이 있어 아이들 사진을 찍어주시는 부모님들도 눈에 띄었어요.



이번 음식문화축제에서는 음식들을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어요.

직접 시식을 해본 뒤 구입을 할 수 있어서 맛있는 음식과 메뉴를 고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떡과 떡케이크도 예뻐서 그런지 많이들 주문하시더라고요.



보기만해도 군침이 도는 호떡과 도넛입니다.

기름에 튀기고 설탕을 묻힌 찹쌀도그롤과 황금공룡알은 이번 행사에서 인기 있는 메뉴 중 하나였습니다.




음식문화축제에서는 테이블도 설치되어 있어서 음식 구매 후 친구, 가족과 함께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답니다. 



이번 음식문화축제는 15회가 되었는데요.

가좌 동에서는 처음 열려 가좌동 주민들이 매우 좋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음식문화축제 운영본부에서는 인천2호선을 타고 떠나는 맛집여행 책자와 이번 행사 맛자랑 멋자랑 & 제과제빵 페스티벌에 관련된브로슈어도 함께 나누어 주었어요.



놀이터 쪽에서 행해진 건강검진도 인기가 많아


골다공증이나 혈압, 콜레스테롤 등을 검사받으실 수 있었어요.



아이들을 위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아이들이 색깔별로 어떤 야채와 과일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활동을 할 수 있었어요.





아무래도 축제 때 음식이 빠지면 아쉽겠죠.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서구 대표 맛있는 빵집 및 음식점 경연대회인 것 같아요.

주민들이 직접 맛을 보고 음식점 이름이 아닌 번호에 스티커를 붙여 우수 업소 선정에 동참할 수 있었어요.



직접 음식을 맛보고 맛으로만 평가한 스티커 판이라 공정하고 정확한 서구 대표 맛집이 뽑혔을 것 같죠? 즐거운 가을 행사 중 하나인 제15회 음식문화축제는 식전공연과 잡채퍼포먼스, 자장면 행복 나눔도 진행되었었다고 해요.


내년 음식문화축제도 서구의 어느 곳에서 진행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