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검단먹거리타운 예술거리 한판축제 시즌2



검단 먹거리타운 한판축제시즌2

 

여기저기 동네예술 두판째가 지난 9월 27일 검단 먹거리타운예술의거리에서 열렸습니다.

민족 최대명절 추석에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한판축제는 의류 랜드 메이드 생활용품 패션 잡화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도심 속 마켓인데요. 사람들의 발길을 끄는 지역 예술 창작공간으로 가족 친구들과 함께 예술거리 의 알록달록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먼저 가양금 앙상블 연주가 있었는데요. 가양금 현은 12현과 24현의 두 가지로 이루어져 연주를 하고 또 장구도 함께 장단에 맞추는 옛날 드럼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가야금은 옛 가락이나 민요만 연주하는 것으로 알았는데 가야금은 옛 민요 뿐아니라 현대가요와 팝송까지 다양한 장르도 연주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야금으로 통기타, 어쿠스트기, 클래식기타, .전기기타에 이르는 이 모든 소리를 자유자재로 음색을 구상할 수 있어 너무 신기 하고 어안이 벙벙하고  소스라치게 놀랐습니다. 제가 모르는 가요와  베사메무쵸 아리랑 등 소리와 가야금 악기 연주로 오케스트라  4중주 보다 훌륭한 연주였습니다.





러시아에서 온 알렉산더 쉐이킨 아코디언리스트와  김현수 바이올린리스트의 화려한 연주는 가야금과는 달리 아름답고 매끄로움과 멜로디의 선율은 넓은 초원에 말을 타고 달리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또한 가을 억세풀이 바람에 하늘거리는 것 같은 느낌도 나고 감미로우면서도 박력이 넘치는 절도 있는

연주에  행사에 참여한 지역 주민들도 박수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포니케는 아프리카의 전통악기인 잼베 연주에 맞추워 아프리카에  전통적이고 원시부족들의 문화가 섞인 다양한 춤을 추는 공연을 했습니다.  


의상 부터가 독특하고 화려한 것이 아프리카의 행사 무대복장 인듯 합니다. 아프리카의 춤은 흔히 텔레비전에서 보는 공연무대와 똑같은 몸놀림 자체가  빠르면서도 공연장을 폭넓게 활용하면서 특유의 행동에 공연을 보러온 지역 주민들에게도 당황스럽게 가까이 다가와 춤을 유도 하기도 하고 특이한 얼굴의 표정을 바라보는 사람들도 한편으로는 재미도 있고 얼굴이 굳어지는 사람들도 있었답니다.


특이한 옷에 맨발로 이상야릇한 광대놀이 같은 춤을 빠른 동작으로 춤을 추니 보는 사람들이 혼이 나갈 정도입니다.










검단먹거리타운 한판축제의 플리마켓입니다.


맘에 들면 사야한다!

의류 핸드메이드 생활용품 패션잡화들이 한자리에 모여 도심 속마켓 여러음식들 젓갈과 간장게장 

돈가스. 아동복. 성인복. 장난감. 완구. 유아용품. 양말.그릇등 없는 것이 없었어요. 다른 곳보다 플리마겟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물건을 살 수 있어 지역 주민들의 호응도는 대단했습니다








온누리병원에서 건강검진에 대한 상담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운영 본부에서 진행상태를 체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드럼과 전자미니드럼 그밖에도 여러 악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한가위를 맞이하여 윷놀이 체험도 할 수 있어요.

윷놀이 진행 요원들이 한복차림에 어마어마한 윷을 가지고 하늘 높이 던저 보이고 있습니다.

아 ~아뿔싸  도가 나왔네요. 기분 좋게 높이 던진 윷이 도가 뭐람~!!


진행요원도 어이없는 표정을 짓습니다.

그래도 얼른 표정을 바꾸고 계속해서 진행을 하자 어린아이들이 모여 들었습니다.



주사위 놀이 중입니다 대형 주사위를 하늘 높이 던지고 좋아하는 모습이 천진난만해서 너무 귀여워 보입니다 진행원들의 옷차림도 한가위를 알리는 한복차림이 보기 좋네요.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에서는 도시락. 가방과 노트. 수첩. 각종 문구류를 판매하여 심리 정서적으로 도움이필요한 아동과 가족에 대한 전문적 상담 치료및 지속적인 사후관리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아동 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지역사회의 변화를 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배씨머리띠 만들기 체험입니다.



서구 보건지소에서는 혈압체크 혈당체크를 무료로 해주고 자세한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근력운동, 균형감각훈련, 매트운동 및 이동훈련, 보행훈련, 전기자극치료등 일상생활 능력평가 및 치료 

상지 기능평가. 치료 인지및 지각기능 평가 및 치료 구강기능평가 치료를 상담 하고 있습니다.




가죽팔찌 만들기체험입니다.

가죽안료 물감을 장갑에 묻혀 엷게가죽에 칠한 다음 물감이 마르면 바로 아일렛 작업을 하면 이렇게 예쁜 가죽팔찌가 완성됩니다.



조금 전보다 윷놀이에 많은 사람들과 아이들이 신중하게 체험을 하고 있더라고요.

말판에도 집중력을 보이고 진지해 꽤나 진지해보였습니다.




페이스 페인팅과  네일아트도 각자가 알맞는 디자인 캐릭터로 멋진 모습을 뽐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민속놀이중 하나인 투호를 던지는 어린아이도 있네요. 투호를 던지는 모습이 진지함 넘치죠?



찰흙으로 악어를 만든다고 고사리 같은 손으로  찰흙을 만지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습니다.



석양 사진관에서는  한판축제에 참여한 검단지역주민들을 위해 아이들 사진을 무료로 찍어 주고 즉석에서 캐논 포토프린트 인쇄방식으로 뽑아 나눠 주었습니다.





줄타기와 버나 놀이를 하기전에  사물놀이가 한가위에 걸맞게 펼쳐졌습니다.








한판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줄타기입니다. 보기만 해도 아찔하지 않으신가요?

밧줄에 성큼성큼 올라가더니 마음을 가라앉히고 가느다란 한가닥의 줄 위에서 안전장치도 없이 공중 고개를 선보이고 있는데 보는이의 가슴을 조이게 하는것이 매사에 아슬아슬해 보이고 아찔한 순간이 한두번도 아니었습니다 정말 스릴 만점입니다~!!




검단먹거리타운 한판축제 마지막으로 제기차기 경연대회를 가졌습니다.

남자. 여자 두 팀으로 나누어 예선에서 남자는10개 이상, 여자는 5개 이상 차야 결승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기는데요.


사진 속 젊은 여자 분은 무려 15개 이상을 제기를 차 결국 우승까지하고 경품을 받아 갔습니다.



서구청과 지역 상인회에서 검단과 서구주민들을 위해 지역주민들의 활력소가 될 수 있게 플리마겟 체험부스 다양한 장르의 공연, 서구의 멋과 맛, 검단 먹거리타운이 예술의 거리로 계속 거듭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