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인천 서구, 청라호수공원에서 줌바페스티벌이 열렸어요.


인천 서구, 청라호수공원에서 줌바페스티벌이 열렸어요.


줌바댄스 페스티벌이 청라 호수공원 음악분수대 앞에서 열린다고하여 저도 구경갔습니다. 행사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여 청라호수공원을 한 바퀴 산책하며 가을도 흠뻑 느꼈어요. 


많은 분들이 가족단위로 소풍을 많이 나오셨더군요. 이렇게 아름다운 가을 날 멋진 호수공원 음악분수대 앞에서 신나는 줌바페스티벌이 열린다하니 설레는 마음에 기다리는 시간이 오늘따라 더디 갑니다.




 티켓 예매는 사전에 이루어졌지만 현장에서도 접수받아 공원 산책 나오셨다가 행사를 알게 된 분도 현장에서 직접 티켓을 구매하여 입장 할 수 있었습니다.



줌바댄스페스티벌을 보기 위해 정말 많은 분들이 참석하셨네요. 벌써 분수대 앞 공연장이 꽉 찼습니다.



요가와 스피닝 시연이 식전 행사로 이뤄졌어요.



줌바페스티벌은이 올해로 3회째이고 야외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네요.

줌바페스티벌 행사 진행자,주하영 강사는 이렇게 멋진 청라 호수공원에서 줌바댄스를 열게 되어 기쁘고 이 자리에 함께 모이신 모든 분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하였습니다.




이분들은 현재 줌바댄스 수강생들이거나 줌바댄스에 관심이 많은 분들인데요.

페스티벌이 끝날때까지 일사불란하게 잘 추셔서 무척 궁금했는데 강사분이 큐잉이라는 수신호를 해주셔서 다음 동작을 예상할 수 있어 따라 하기 쉽다고 하는군요.


한 때 저는 줌바댄스를 줌마댄스로 착각하여 아줌마들만 추는 춤인줄 알았던 적도 있네요.줌바댄스는 빠르고 재밌는 움직임을 뜻하는 라틴어로 라틴댄스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줌바댄스는 다른 댄스에 비해 동작이 쉬워서 초보자가 추기에도 좋다고합니다. 줌바댄스는 1시간에 약 1000칼로리가 소모 된다고하니 다이어트의 끝판왕이라는 수식어가 붙을만하네요.



 저도 몇 동작 따라해봤는데 처음이라 그런지 보는 것처럼 쉽지는 않았어요. 

몸은 힘들지만 그래도 아주 재밌었습니다. 주민센터에서도 줌바댄스 강의하는 곳이 많이 있어서 마음만 먹으면 서 줌바댄스를 배울 수 있겠더군요. 


동인천 미추홀 문화회관에서 줌바댄스를 배우고 계시다는 구선미씨(옥련동)는 줌바댄스 배우신지 4년정도 되었는데 줌바는 삶의 활력소이고  줌바댄스 없는 생활은 상상도 못할정도라고 하시네요. 더 많은 분들이 줌바댄스로 저처럼 활력을 찾으셨으면 좋겠다고 하셨어요



어린이 줌바댄서들의 공연도 이어졌습니다.^^



무대 뒤에서 멋진 분수 쇼가 이뤄져  줌바댄스 공연은 더 신나게 느껴졌습니다.드론으로 촬영된 영상이 아주 멋질 것 같군요.



일산, 강원도등 타 지역에서도 오신 팀도 많았습니다. 



남자 수강생도 몇 분 계셨는데요. 무대에 나오셔서 멋진 춤을 선보이시고 푸짐한 선물도 챙겨가셨습니다.




 중간 중간 행운권 추첨으로 줌바웨어 선물도 나눠줬습니다.




이렇게 신나고 즐거운 줌바페스티벌 큰 행사가 제가 사는 서구에서 진행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줌바페스티벌이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멋진 공연을 보여주신 줌바페스티벌 공연자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곳에 모이신 모든 분이 청라호수공원에서의 시간이 행복했던 시간으로 오래도록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