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청소년기자단

인천-김포 고속도로 남청라IC를 가보았어요.





인천-김포 고속도로 남청라IC를 가보았어요.





지난 3월 23일 인천김포고속도로가 개통이 되었는데요.

김포에서 송도까지 25분이면 간다고 하네요. 

우리 서구에는 검단양촌IC, 북청라IC, 남청라IC가 있어서 교통이 더 편리해진 거 같아요.

그래서 제가 직접 남청라IC를 4월16일 직접 가 보았습니다. 

청라국제도시의 중심도로인 중봉대로를 지나고 있어요. 도로가 깨끗해서 좋네요.










이곳에서 우회전을 하면 청라호수공원 방향입니다.

앞에 원창고가교가 보이네요.









 이 지점에서 우회전을 하면 남청라IC 방향입니다.

반대로 좌회전을 하면 경인고속도로 서인천IC 방향이네요.








우회전 후 3분 정도 쭉~ 직진을 하면 남청라 톨게이트입니다.










 드디어 남청라IC에 도착했습니다.









남청라 IC는 청라 중심인 중봉대로를 따라 홈플러스, 롯데마트를 지나면

원창고가교 4거리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우회전을 해서 계속 가기만 하면 됩니다.

아쉽게도 이정표에 표시는 되어 있는데 눈에 잘 띄지는 않았어요.

좀 더 보완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회전을 해서 3분정도 직진으로 가면 남청라IC가 보이는데요.

특이하게 톨게이트 진입 이전에 김포방향과 인천방향이 구분되어 있었어요.


보통은 톨게이트를 지나 어느 쪽으로 가는지 갈림길이 나오는데

남청라IC는 톨게이트 진입전에 차선방향이 구분되어 있어서

잘못 진입하면 방향을 바꿀 수 없더라구요. 주의를 꼭 하셔야 할 것 같아요.

물론 톨게이트 진입전에 방향 표시는 잘 되어 있지만요.


저는 북청라 IC까지만 돌아 봤는데요. 요금이 1,400원이나 나오더라구요.

인천 신흥동까지는 1,200원이라 김포로 가는 방향이 인천 방향보다 더 비싼 듯 합니다.

아무튼 편리한 고속도로가 우리 서구에 생겼으니 교통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