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인천 서구 착한 빵집, 엥겔베르그 과자점을 소개해드립니다.

인천 서구 착한 빵집, 엥겔베르그 과자점을 소개해드립니다.





 

오늘은 착한 빵집! 서구 마전동 27 에 위치한 엥겔베르그 과자점을 소개합니다^^

엥겔베르그란 스위스에 있는 천사의 마을이란 뜻으로 천사같은 분들이 일 하시는 곳이기도 합니다.

입구에는 한눈에 봐도 착한빵집이라는 것을 알수 있는 문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제과 기능장이 직접 만든 빵으로 건강한 재료를 사용하여

재료의 풍미와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전달하고자 노력합니다" 


문구에서 믿음이 갑니다.

또한 유기농 밀가루도 사용하며 화학첨가제 대신 천연발효종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자! 착한 빵집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양파베이글이 눈에 띄네요! 앞에는 시식 할수 있는 빵이 있습니다 먹어보고 결정하세요^^



 



빵을 보기만 해도 먹고 싶어지네요!!

폭신폭신한 빵위에 치즈가 샤르르르 녹아 있어 피자보다 더 나은거 같습니다.





먹물브레드는 오징어 먹물을 사용하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오징어 먹물에는 (리조팀(lysoteam) 방부효과가 강한 물질이 있어서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뮤코다당류 등 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물질 함량이 높고 타우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빵 하나하나 건강을 생각하지 않고 만든것이 없네요!!



 




빵 사진을 보면서 기사를 쓰는 동안 맛있게 생긴 빵들이 식욕을 자극 하네요!!

일반 프랜차이즈 빵집보다는 다소 가격이 더 높지만 가격에 대한 가치는 충분히 한다고 생각합니다.


빵을 드셔보시면 제 말이 맞는지 확인 할수 있을겁니다.

본 기자도 같은 지역 살면서 처음 가보았지만 이제는 열혈 고객이 될 것 같아요.


 



대한 제과협회 인천 경인지회 서구 지부장, 경인지회 기능장 협회 부회장을 맡고 계신
유제식 제과 기능장님!




유제식 기능장님은 수익을 내려면 더 싼 재료를 사용 할 수 있지만
오픈 초기부터  고객과의 약속인 고객이 보든 보지 않든
차별화된 좋은 재료로 맛과 건강을 고객에게 보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계시답니다.
요즘은 충남홍성에 있는 대학교 제과 제빵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치신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아주 많이 바쁘시다고 하네요



 




엥겔베르그 빵집은 좋은일도 많이 하고 있네요!^^ 어려운 이웃에게 빵을 전달한다고 합니다.

인천 기독교 종합 사회 복지관에서 매일 오전 엥겔베르그 빵집에 들려서 빵을 가져다가

서구 지역 아동센타와 각 지역별 차상위 계층 분들에게 빵을 나누어 준다고 합니다.

바쁘신 가운데도 이렇게 좋은 일들을 하고 계시니 마음이 훈훈해 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엥겔베르그에서는 이벤트를 한다고 하네요.

엥겔베르그 빵집에서는 매월 첫 째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50%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를 합니다.

결제금액의 50%를 쿠폰으로 받고 받은 쿠폰을 그달 안으로 사용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예) 만원결제시 5천원쿠폰 증정 (쿠폰사용은 행사달만 사용가능)

동네 상권 살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착한 빵집 엥겔베르그로 많이들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