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인천 서구 가볼만한 곳, 커피와 친해지는 시간 <빈 브라더스 인천점>

인천 서구 가볼만한 곳, 커피와 친해지는 시간 <빈 브라더스 인천점>


커피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사람들, 빈브라더스.

Your personal coffee guide, Bean Brothers.





벌써 이 근방에서는 커피 맛 좋기로 유명한 빈 브라더스입니다. 내 7개의 매장 중 인천에는 유일하게 서구 가좌동(가재울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페에 들어설 때마다 만나게 되는 커피 메뉴판. 낯선 커피 메뉴들 사이에서 결정하기 어려웠던 분들을 위해 오늘은 생소한 이름들과 조금 더 친해질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합니다. 내일은 메뉴판이 조금 더 편안하게 느껴지길. 다른 메뉴를 골라보게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드시고 싶은 메뉴를 고르셨다면, 원두는 추천을 부탁하셔도 좋습니다. 메뉴의 특징에 따라 어울리는 원두를 또 하나 골라야 하는 피로함을 기꺼이 들어드릴 테크니션(바리스타)들이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빈 브라더스가 자랑하는 메뉴




빈브라더즈의 특징 1. 모든 메뉴 가격 통일 

여러 종류의 음료를 판매 중인데 가격은 모두 6,000원입니다. 

 




테크니션의 추천으로 고소함이 가득한 블래수트 원두의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오른쪽은 탄산이 들어간 자몽스쿼시.



 


자몽스쿼시와 바닐라라떼





원두의 개성있는 향과 맛을 뚜렷하게 느껴볼 수 있는 롱블랙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듬뿍 퍼서 원하는 커피와 함께 아포카토





빈브라더즈의 특징 2. 커피 주문시 원두에 대한 정보 제공 

커피를 선택하면 이렇게 커피에 대한 정보가 들어있는 카드를 줍니다.

커피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





빈브라더즈의 특징 3. 1인 1잔 주문시 아메리카노 리필

고객이 여러 가지 커피를 맛볼 수 있도록 마련한 일종의 배려라고 합니다.   





 커피만으로는 입이 심심할 때 맛있는 스콘 하나. 3,000원




 촉촉한 치즈의 풍미가 가득 느껴지는 치즈 케이크. 6,000원 



인터뷰




"한 입 마셨을 때, 확실히 신선하고 맛있는 커피라는 걸 알 수 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카페가 있는데, 거기보다 맛있는 것 같아요."






- BEANBROTHERS 회사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해주실 수 있나요?

BEAN BROTHERS는 ‘커피 가이드’가 슬로건인 브랜드입니다. 단순히 쓰기만 한 커피가 아닌,  과일 맛, 흑설탕맛 등 여러 가지 맛이 날 수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다양한 커피의 맛을 경험 알려드리고, 여러 가지 원두의 종류들 중 자신만의 취향을 찾아갈 수 있도록 가이드 해드리는 것이 사명인 브랜드입니다.


2013년에매월 새로운 제철 원두를 집으로 배송해드리는 온라인 정기배송 서비스로 시작하여, 지금은 한국에 7개 / 말레이시아에 1개매장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합정/신도림/인천/하남/강남/신세계 강남/ 구글캠퍼스/ 쿠알라룸프르)



- BEANBROTHERS 인천점 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이 있나요?

빈브라더스 매장들은 전반적으로 바리스타와 고객의 거리가 가까워요. 특히 인천점의 BAR는 현재 빈브라더스 매장들 중에서 바리스타가 커피를 제조하는 모습을 가장가까이서 지켜볼 수 있는 매장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노을이지는 저녁 시간이에요. 매장에서 석양을 바라보면 정말 아름답거든요. 오래된 나무들 틈새에 있는 석양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답니다.

 


- 어떻게 서구 가좌동에 자리 잡게 되었나요?

빈브라더스 인천점이 들어선 건물은 지역사회와의 커뮤니티 개발을 목표로 한 곳이에요.이곳 공간에 어떻게 하면 지역 사회에 좋은 영향을 끼칠 컨텐츠를 넣을까 고민하던 중 카페라는컨텐츠가 채택되어 인근 주민들이 모일 수 있는 커뮤니티 광장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저희가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 Technician의 뜻은 무엇인가요? 왜 바리스타가 아닌 테크니션이라는 명칭을 사용하나요?

테크니션이라는 이름이 가지는 의미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문자 그대로 Technician - 전문 커피 엔지니어가 되는 것, 그리고 두번째는 ‘barista beyond the bar’의 의미입니다. 훌륭한 커피 경험을 바 안에 한정 짓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펼쳐 보이겠다는 일념을 담고 있어요.


실제로 빈브라더스의 테크니션들은 카페 밖에서 많은 역할들을 수행합니다. 대형 음악 페스티벌 같은 행사에서 수천명의 고객을 만나며 팝업 카페를 운영하기도 하고, 커피 클래스를 기획해서 고객들에게 추출하는 방법을 가르치기도 합니다. 또, 빈브라더스 원두를 사용하는 파트너스 매장에 가서 빈브라더스와 같은 고품질의 커피 맛을 낼 수 있도록 추출 교육을 하기도 하구요. 이러한 역할들을 ‘바리스타’라는 용어로는 다 표현하기 힘들어서 '테크니션'이라는 저희 회사만의 명칭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 커피 맛이 특별하던데, 비결이 있나요?

커피 맛이 좋은 건 결국 좋은 재료(커피콩)를 맛있게 요리 (좋은 추출)해서 인데요.


저희 매장에서는 총 4가지 종류의원두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고소하고 묵직한 블랙수트 블렌드와 차(Tea)같고 보다 화사한 벨벳화이트 블렌드는 연중으로 계속해서 만나실 수 있고, 제철 커피로는매월 바뀌는 제임스와 제이비 커피를 드실 수 있어요. 커피도 과일이다보니, 어떤 달에는 아프리카 커피가 좀 더 싱싱하고, 어떤 달에는 남미커피가 더 싱싱하기 하거든요. 매월 50여 종의 후보 원두를맛보고 그 중에 2가지를 선정하여 제임스와 제이비 커피로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제임스와제이비는 저희 회사의 헤드로스터와 헤드바리스타입니다.)


추출은 모두 일정 기간의 트레이닝을 거친 테크니션이 합니다. 저희는 커피의 좋은 맛을 일정하게 재현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높은 기준으로 일관성 있게 제조하고 있어요. 그래서 추출할 때마다 원두량을 계량하고, 추출시간이 정확하게 될 수 있도록 체크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커피는 모두 폐기하구요.  

 


- 특별히 기억나는 손님이 있었나요? 어떤 스토리가 있나요?

저희 매장에 처음 오셨을 때, 커피를 아예 못 드시는 고객이 한 분 계셨어요. 그 이유를 여쭤보니 ‘커피는 너무 쓰다.’ 라고 말씀을 하셨어요. 저도 커피를 시작하기 전에는 그런인식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맛있는 커피에 대한 경험을 공유해드리고 싶었어요. 그래서 처음에는 시럽이 들어간 라떼바닐라, 라떼카라멜을 시작으로 메뉴를 추천해 드리고 원두마다 향이 다른 것들을 공유했어요.


이제는 맛있는 커피가 있는 카페를 탐방 다니실 정도로 커피 매니아가 되셨어요. 제가그 분의 ‘Personal Coffee Guide’가 된 셈이죠. 메뉴를 추천해 드리고 원두의 다양한 향을 함께 공유 했던 과정들이 저에게도 정말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빈브라더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한 말씀 부탁 드려요.

인천점에서는 모든 메뉴 주문 후 다 드신 잔을 다시 주문하신 곳으로 가져오시면, '커피가이드’ 제도로 아메리카노나 핸드드립 커피를 또 제공 해 드리고 있어요.  다양한 원두를 경험해보실 수 있도록, 또 커피의 다양성을 경험하고본인의 취향을 찾아 볼 수 있도록 만든 제도예요. 방문하시면 꼭 여러 가지 커피를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테크니션이 BAR에서 가장 즐거울 때는 고객들에게 맛있는 커피를 만들어 드리고, 커피로 고객과 소통 할 때거든요.



인터뷰에 응해주신 나현정 테크니션님 감사드립니다. 

 


매장 둘러보기


맛 좋은 커피와 커피에 대한 철학을 들었으니, 이제 매장 안이 어떻게 생겼는지 봐야겠죠? 


 


야외





마당이 정말 낭만적이에요.




넓은 주차장.


 


1층





 


커피 맛도 좋지만 사진 찍을 곳이 많아서, 연습하러 왔었어요.



2층

 




여러 가지 의자와 여러 가지 테이블이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목적에 맞게 또는 취향에 맞에 앉으시면 돼요.







3층







혼자 와서 생각 정리, 여유, 공부... 여러 가지를 할 수 있는 곳.



 


WE ARE NOTHING BROTHERHOOD


 






너무 덥지만 않으면 올라와서 구경하기 좋아요.





화장실





 

깨끗한 화장실, 좋아요!

 


운영시간





와이파이 정보





1,2,3층에 와이파이가 따로 있고, 빵빵 터져서 좋아요.




 

가좌동의 역사를 담은 곳. 

아까 어떤 손님이 사진 어딘가의 집을 가르키며 "저기가 우리 집이었어!" 하시더라고요.

 


주변 식당 정보




신진말. 가좌동의 역사를 담은 식당,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에요. 







파운드. 카페 바로 옆에 바베큐 집도 있어요.

오늘 저녁, 분위기 좋은 곳에서 커피 한 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