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인천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안녕하세요. 인천시 서구 블로그 노을지기입니다. 지난주 인천시 서구에는 어떤 훈훈한 소식이 있었을까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소식 지금 전해드립니다.


#1 인천시 서구 가좌3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

인천시 서구 가좌3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지난 11월 30일 올 겨울 나눔 행사의 일환으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올해로 17년째를 맞은 이 행사는 가좌3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모두가 참여하여 29일~30일 이틀간 배추 500포기로 직접 김장을 담가 인근의 불우한 이웃 120세대에게 나눠드렸습니다.


이날도 회원 20여명이 가족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 나눔의 즐거움을 가족들과 함께 했습니다.





가좌3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겨울철 김장 나눔 행사 외에도 '초복맞이 어르신 삼계탕 대접행사' 등 다양한 나눔과 돌봄 활동을 몸소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훈훈함을 전하고 있습니다.


#2 민들레지역복지 입주보증금 전달

신현원창동주민센터에서는 지난 1일 민들레지역복지와 ㈜JS미래산업의 후원을 받아 입주보증금 전달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주거환경이 좋지 않은 신현동의 수급자가 전셋집으로 이사를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민들레지역복지는 평소에도 관내 어려운 저소득가정에 양곡지원, 의료비지원 등 훈훈한 이웃사랑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3 21세기 골프 동호회 장학금 지원

21세기 골프 동호회는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는 지역 내 학생들을 위하여 써달라며 인천시 서구에 장학금 150만원을 기탁하였습니다.


21세기 골프동호회는 지역 내 뜻있는 기업체 대표들로 구성된 동호회로 기업환경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지역인재 육성을 위하여 해마다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4 서구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물품 전달

인천서구새마을부녀회는 12월 2일 서구청을 방문하여 사랑의 내복 200벌(시가 420만원)을 기증했습니다.





새마을부녀회원들은 그 동안 구판사업, 바자회 등을 열어 얻은 수익금으로 내복을 마련했습니다.


이 날 기증된 내복은 서구노인복지회관으로 보내져 노숙자, 홀몸노인, 장애우, 차상위계층 등 소외계층에게 전달됩니다.


#5 사랑의 농산물 전달

연희동 관내에 위치한 농가마트에서 지난 2일에 지역의 많은 복지 시설 이용자들의 겨울나기를 위해 농산물(배추 100망, 무 50개)을 기부하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기증된 배추와 무는 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많은 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관내의 지역아동센터, 요양원, 장애인 복지시설 등 총 9곳에 전달됐습니다. 


#6 대한석탄공사 연말연시 사랑나눔 이웃돕기 물품후원 전달

인천 서구 가좌1동에 위치한 기관인 대한석탄공사 인천사무소는 지난 12월 2일 가좌1동 주민센터에 사랑나눔 이웃돕기 일환으로 5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습니다.





이날 후원한 물품은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 25명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보온내의로 지원될 예정입니다. 


작년 지역 내 저소득층 가정에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기탁한 바 있는 대한석탄공사 인천사무소는 지난 11월 20일 가좌1동과 1사1동 메세나 협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다양한 지원과 활동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일조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7 올 겨울 춥지 않아요! 마음 100℃ 

㈜더플러스잡은 지난 2일(화) 서구 검단5동 주민센터에 수백만원 상당의 이불 100채와 두유, 면도기를 전달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더플러스잡 대표와 직원, 검단5동장, 단체원,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불 나눔 전달식을 하였으며 이불은 저소득층에게 배부될 예정입니다. 


한편, ㈜더플러스잡은 인재 파견을 하는 회사로 독거노인 식사대접, 물품 후원 등 사회환원 일환으로 이웃돕기에 관심을 가지고 나눔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8  연희동 통장자율회,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연희동에서는 지난 2일(화)~3일(수) 이틀간 연희동 통장자율회와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인천광역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동 주민센터에서 2014년「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날씨 속에서도 통장자율회 56여명의 회원들이 사랑을 담은 행복김치를 나눈다는 마음으로 동참했습니다.


이번 김장은 관내 해드림아파트(국민임대아파트)에 거주중인 기초생활수급자, 및 한부모가족 등 차상위 계층과 경로당에 김장김치 총 50박스를 직접 전달함으로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시간이 됐습니다.

 

#9 인천서부환경협동조합 10년째 소외 계층 위한 사랑의 쌀 기부

인천서부환경협동조합은 지난 4일 서구 관내 어려운 대상자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기원하며 사랑의 쌀 120포(1,200kg)를 서구청에 기부하였습니다.





서구 관내 33여개의 환경 관련 업체들로 구성된 인천서부환경협동조합은 올 해로 벌써 10년째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쌀을 기부해오고 있습니다. 300만원 상당의 사랑의 쌀은 관내 복지사각지대 등 소외 계층을 위해 배부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