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서동이의 Oh my Body 3탄, 의자 이용 운동법


서동이의 Oh my Body 3탄, 의자 이용 운동법


서동이가 오늘은 사무실에서도 할 수 있는 의자를 이용한 운동을 소개해 드릴께요.


의자에 오래 앉아있을 경우 괜히 엉덩이가 커질 것 같고, 몸도 찌뿌둥할 때! 혹은 늦게까지 의자에 앉아 야근하고 공부해야 할 때 하기 좋은 의자 이용 운동 루틴이에요♥








1. 무릎 모아 가슴으로 당기기 : 긴장을 풀고 있는 나의 배에 자극 주기! 무릎을 무어 최대한 가슴으로 당겨주세요.


2. 오른쪽/왼쪽에서 무릎 모아 가슴으로 당기기 : 약간 엉덩이를 틀어 한쪽으로 중심을 놔둔 후 무릎으로 당겨주기!


3. 가방 이용하여 트위스트 : 가방 혹은 책을 들고 트위스트 동작을 해주세요. 동작의 포인트는 허리를 세우고 배에 힘 풀지 않기~복근에 힘을 꽉 주어 양옆으로 허리를 돌려주세요.


4. 책 들고 사이드 복근 : 배에 힘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꼭 책이 아니고 맨몸으로 해도 상관없답니다 :) 마지막에는 길게 스트레칭까지 해주세요.


5. 배에 힘 꽉 조이기 : 호흡을 길게 들이마시고 배를 꽉 조여주며 호흡을 천천히 내뱉어 주세요. 호흡을 다 내뱉으면 쉬었다가 다시 꽉 조여주기!


6. 다리 들어 올리기 : 고난도 동작+_+ 책상 아래서 아주 약간만 들어 올려도 상관없어요. 다리를 쭉 펴서 복근에 힘주고 들었다 올렸다 해주세요.


7. 삼두 운동 : 동작이 처음이신 분들은 다리를 완전히 펴지 않고 ㄱ자를 만든 후 해주세요. 동작이 쉬워지면 다리를 완전히 펴고 하기! 다리를 편 동작에서 한 발을 들고 하면 강도가 올라가요~


자료 : DA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