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인천서구의 또 다른 정보교육센터가 만들어졌다.




지금까지 서구청에서만 실시한 정보화교육이 이곳에서도 실시됩니다. 인천광역시 서구의 정서진을 기점으로 동쪽에 위치한 곳, 바로 검단동인데요. 지난 1일 검단4동주민센터에서 열린 검단정보교육센터 개소식에 노을노리 기자단이 다녀왔습니다. 새로 설치된 컴퓨터도 만나고 넓은 휴식 공간도 있는 그 현장 함께 보시죠!






검단정보교육센터는?


지식정보화사회·스마트사회에 많은 구민이 정보에 대한 교육과 문화의 혜택을 누리고, 평생학습도시를 지향하는 구정목표를 실현코자 인천의 중심의 도시 서구에서는 권역별로 4개의 정보교육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랍니다. 검단정보교육센터의 경우 90평방미터에 인터넷 검색과 휴게실이 함께 조성되어 있답니다.






규   모 : 90평방미터

강의실 : 1실(25석)

인터넷검색 및 휴게실 1실 ,사무실 1실

운영내용 : 20기 500명 예상

 



 <인터넷검색실 및 휴게실>


검단정보교육의 개소식을 축하합니다.


전년성 서구청장은 이번 기념사에서 “정보화 홍수 속에서 생활의 일부를 차지하고 있는 정보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작한 사업이므로 서구의 구민들이 정보교육센터를 이용하여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정보화시대에 뒤처지게 되면 사회에 참여가 힘들고 아이들하고 소통이 힘든 시대이므로 이 시대를 살면서 정보를 생활화하고 공유하기 위해서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고 기념사를 전했습니다.




 <전년성서구청장님의 기념사>


“앞으로 검단정보교육센터가 어느 교육 못지않게 정보화교육을 활성화 할 것이므로 검단지역의 주민들이 자신을 업그레이드하고 사회참여에 도움이 되는 정보교육센터로 활용되길 바란다.”며 기념사를 마무리했는데요. 전년성 서구청장의 말처럼 정보교육센터가 구민들의 스마트한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주민자치위원장님의 축사>


허황 검단4동 주민자치위원장 “검단지역에 정보교육센터가 마련되어 검단주민들에게 편리함을 만들어주신 청장님을 비롯하여 많은 분들께 감사한다.”고 인사를 했으며, 검단주민들이 많은 이용을 하기 바란다고 했습니다.



<검단정보교육센터의 현판식>


개소식의 가장 첫 번째 행사로 현판식을 진행했는데요. 전년성서구청장은 25석의 강의실에 직접 앉아보면서 불편사항을 참고 하시기도 하고 교육생들과의 소통도 잊지 않았답니다.




  <청장님과 교육생들의 교류>


검단주민과의 인터뷰





 <교육생과의 인터뷰>


김용옥기자(이하 ‘김’) : 검단4동에 정보교육센터가 개설되어 축하드립니다. 교육생으로써 소감말씀 부탁드립니다.

교육생(이하 ‘교;) : 가까운 곳에 교육센터가 자리 잡아 지역주민으로써 기분 좋습니다.    더 빨리 생겼으면, 서구청 먼 곳까지 가지 않아도 됐을 텐데,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하구요. 무료라서 더욱 좋습니다.


김 : 그렇다면, 아직 모르는 검단주민들한테 홍보를 해야 될 텐데 혹시 교육생으로써 홍보하실 생각은 있으신지요?

교 : 당연히 주변사람들한테 알려야죠. 그리고 4동 주민센터를 활용하는 분들이 많으니까 눈으로 보고 느끼면서 자연적으로 홍보가 될 것 같습니다.


김 : 교육생으로써 앞으로 바라는 점은?

교 : 바라는 점은 항상 모든 것이 꾸준히 지속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검단정보교육센터도 없어지지 말고 계속 유지되면서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김 : 감사합니다. 검단정보교육센터가 발전하시기 바랍니다.



2013년 검단정보교육센터의 교육일정





마지막으로 마수일동장과의 만남에서 “검단4동은 보건소와 정보교육센터까지 겸한 복합 청사로써 위치와 접근성이 편리한 만큼 기존의 자치센터의 프로그램과 함께 검단 발전에 도움을 주었으면 한다”고 하셨습니다.


검단지역의 주민들이 지식정보화사회를 맞아 체계적인 정보교육을 통해 이 시대를 앞서가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검단주민들 모두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검단정보교육센터가 되었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