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아카펠라 그룹 '다이아'와 함께하는 아카펠라 세상♬




여러분 아카펠라가 무엇인줄 아시나요?

입으로, 사람의 목소리만으로 연주하는 즉, 반주가 따르지 않는 합창곡을 말하는데요~


 

사람의 목소리만으로 화음을 만들어 내다니, 그 무엇보다도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음악 장르가  아닐까 생각이드네요^^


그런데 2013년 10월 23일 인천 서구 경서동의 해원초등학교 강당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 체험의 날’ 이라는 주제로 서구청 지원을 받아 아카펠라 공연이 있었답니다.


 

아카펠라 그룹 ‘다이아(DIA)'가 찾아와 주었는데요, 진행도 공연도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아 즐거운 문화 체험이 되었답니다.

 




여기서 잠깐! 아카펠라 그룹 다이아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카펠라 그룹으로 2005년 부터 활동하였으며, 맥도날드 3000원송 등등 대표로 많은 광고음악 목소리의 주인공이랍니다. 여기서 아~ 그 목소리,, 하는 분들 계시죠?^^


이 날도 3000원송으로 친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공연에 흥미를 더해주었어요.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공연문화를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듣는 노래들과 명곡, 만화주제곡, CM송 등 귀에 익은 곡들로 흥미를 주었어요.

 

요즘 아이들 참 바쁘지요. 운동장에서 뛰어놀 시간도 신나게 친구랑 이야기할 시간도 부족한 친구들 공연 관람에 시간을 내는 것은 더더욱 힘든 실정인데요. 그런데 이렇게 찾아오는 좋은 공연으로 관람의 기회를 만들어 준 관계자분들께 직접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은 마음이었답니다.




인천 서구청장, 해원초,중,고 교장선생님 외 많은 관계자분들 학부모님 그리고 제일 중요한 우리 꿈나무 친구들...모두 바라만 보지 않으시고 함께 웃고 박수치며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아름다운 가을날 학교 강당에서 아카펠라공연을 들으니 감회도 새롭고 더없이 뜻 깊은 날로 마음속에 자리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문화생활의 기회가 많은 아이들에게 주어졌음 하는 바람으로 앵콜곡을 들으며 아쉬운 마음을 달랬습니다.





노을노리에서 전해드리는 인천의 문화행사 소식.하지만 이 아름다운 음악소리는 전해드리지 못해 안타까운데요~대신 DIA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링크 알려드립니다.

다이아 “만화주제가 메들리”http://bit.ly/16uRIq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