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겨울에 먹는 건강음식 굴요리, 서구 맛고을길맛집 통영굴밥


겨울에 먹는 건강음식 굴요리, 서구 맛고을길맛집 통영굴밥


찬바람이 부는 겨울이 되면 몸보신이 될 만한 음식을 먹어줘야 겨울을 건강하게 날 수 있지요. 저는 동네친구와 맛고을길로 향했답니다.  맛고을길은 서구청 바로 옆에 위치해있어 찾기가 쉬워서 좋아요.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주차하기도 편한데요. 조금 걷다보면 마실거리가 나오고 양쪽으로 서구청맛집이 쭉 이어집니다.



서구 맛고을길 맛집인 통영굴밥으로 들어갔어요. 굴국밥을 선택한 이유는 뜨거운 굴국밥을 먹으면 힘이 생길 것 같아서^^



통영굴밥은 마루로 되어있고 안쪽에 방도 있는데요. 들어갈때는 사람들이 꽉 차있어서 못 찍고 나올 때 한가해서 찍어보았어요~~^^



굴은 바다의 우유로 스테미너 영양 식품인데 겨울이 제철이라 겨울이 아닌 다른 계절에는 못먹나 걱정했던게 사실인데요. 서구 맛고을길맛집 통영굴밥에서는 급속냉동된 제철 굴을 한여름에도 안심하고 굴 요리를 즐길 수 있다고 하니 굴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반가운 소식이네요.



메뉴판을 보니 식사류와 요리류로 구분되어 꽤 다양한 메뉴로 있더라고요. 우리는 굴매생이국과 매운양념굴밥을 특으로 주문했어요. 굴요리전문점에 보통 가면 굴국밥이 꽤 비싼데 인천 서구맛집 '통영굴밥'에서는 굴국밥이 6천원이라니 정말 저렴하죠?



기본반찬은 집밥처럼 정갈하게 나오네요. 김, 멸치볶음, 김치, 시금치나물, 오뎅조림, 한국인이 즐겨먹는 집밥 반찬이죠.



뚝배기에 나와서 더 따뜻한 굴매생이국입니다.



서구맛집 통영굴밥은 굴과 매생이가 가득이라 국물이 정말 시원하고 매생이가 싱싱해서 맛있어요. 친구는 매생이국을 제대로 먹어본다며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매운양념굴밥도 푸짐하더라고요.



통영굴밥의 특매운양념 굴밥은 밥양이 많은게 아니라 굴 양이 많은 거라네요. 굴이 정말 싱싱해보이죠?



매운 양념은 따로 주셔서 각자 취향에 맞게 넣으면 되니 좋았어요. 쓱쓱 싹싹 잘 비벼서 굴과 야채를 한번에 먹어보았습니다. 




맛있게 먹고 집으로 향하는 길에 서구청앞에 서곶로의 유래가 보여서 한번 읽어보았어요. 서곶은 '서쪽으로 길게 뻗은 해안'이라는 의미로 인천해안을 매립해나갈때 서곶이라는 이름을 남기고자

이 서곶로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제철 굴이 듬뿍 담긴 굴매생이국과 매운양념굴밥 한 그릇씩 뚝딱 먹고 나니 속이 든든하면서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맛있고 친절한 서구청맛집 통영굴밥은 앞으로도 쭉 단골이 될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