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우리아이 자존감 향상 학부모특강 현장스케치


 우리아이 자존감 향상 학부모특강 현장스케치   


11월 30일 목요일 오전10시 서구청 지하 대회의실에서 우리아이 자존감 향상을 위한 학부모특강이 있었습니다.




자녀와의 올바른 의사소통을 위한 강의로 서구청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무료강의를 진행 하였는데요,

이른 아침 추운 날씨였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석 해 주셨어요.



인천 서구청은 본관, 구의회, 별관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이번 강의는 구의회 지하 대강당에서 진행이 되었어요.



이번 강의는 자존감을 올려주는 자녀와의 의사소통비결에 대한 내용으로 인권감수성과 과제분리, 회복탄력성, RASA경청에 대한 이야기를 (사)경남생명의 숲 대표님이시자 前 경남고성중학교 교장님이신

이용훈 선생님께서 나오셔서 강의를 해 주셨어요.




들어갈 때 이날 듣는 강의에 대한 요약 자료를 받아서 들어갔습니다.



무료주차권도 함께 주어서 강의를 듣기 위해 차를 가지고 오신 학부모님들께 무료주차 편의를 제공 해 주셨어요.




시작 전 가볍게 커피로 추운 몸을 녹이며 강의를 기다렸습니다.




일찍 오신 분들은 강의를 들으러 오신 지인분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시는 모습도 보였어요. 정말 많은 분들이 이번 강의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참석해 주셨어요.






예상했던 것 보다 더 많은 분들이 참석 해 주셔서 나중에는 의자를 강당 끝까지 배열했는데요. 정말 한 자리도 빠짐없이 앉을 수 있을 정도로 이번 강의의 참석률이 참 좋았어요.




강의 시작 전 내빈들 소개가 있었어요.





서구청장님도 오셔서 인사말씀을 해 주셨는데요. 이 전에 이용훈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시고 아이들을 키우는 아버지로써 참 좋았다는 생각을 하셨었대요. 이번 강의가 서구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으로 이렇게 인천 서구에서도 들을 수 있게 해 주셨어요. ^^



이번 강의는 초등학생 학부모님들이 다수를 차지하셨고요. 중, 고등학생 학부모님도 계셨는데 자존감을 올려주는 교육은 아이들이 어릴수록 좋다고 합니다.



이용훈 선생님은 총 8개의 주제로 강의를 해 주셨어요.


1. 자존감을 올려주어 무기력 학습에서 벗어나는 비법

2. 자존감을 낮추는 지름길

3. 자존감이 낮으면 문제를 일으킨다. 

4. 회복탄력성 = 역경을 이겨내는 힘

5. 과제 분리 = 부모 자식간에 서로 편안한 관계를 이루는 비법

6. 인권감수성이 인성이다.

7. 자존감의 여섯기둥이 자기주도적학습을 이끈다.

8. 경청이 소통의 비결이다. RASA 경청법



이른 아침 멀리 진주에서부터 오셔서 서구의 학부모님들께 아이들의 자존감을 높혀주는 방법에 대하여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과 열정으로 강의를 해 주셨습니다.



인천 서구에서는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매달 진행되고 있어요.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는 서구청홈페이지 혹은 그린서구 소식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