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건강의 중심, 서구 검단 건강생활 지원센터


건강의 중심, 서구 검단 건강생활 지원센터


2017년 9월 17일 검단 건강생활 지원센터가 서구 완정로 214에 개관했습니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건물로 지하는 교육실과 모유 상담실, 1층 건강관리실, 2층 운동관리실, 3층 프로그램 단체회의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하며 검단 건강생활 지원센터에서 건강기초검사를 비롯한 다양한 검사와 상담.

건강 증진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질병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검단 건강생활 지원센터에는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가 근무하고 있어 1층 건강관리실에서 개인별 맞춤 건강평가를 한 후 운동 및 식사 처방을 해 줍니다.



살을 빼거나, 당뇨 환자들은 철저하게 음식 칼로리를 조절해야 합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음식에 대한 

칼로리 비교와 당뇨 관리식단을 모형으로 만들어서 이해하기 쉽네요.



고혈압, 음주, 흡연이 건강을 악화시키는 주요 원인인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2층에 있는 운동관리실에서 운동처방사의 지도로 열심히 운동을 하고 계시네요. 낙상 위험도 검사나, 체지방 분석을 할 수 있는 기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3층에 있는 프로그램실에서 요가를 배우고 있네요. 요가 교실은 인기가 좋아 프로그램실에 빈 공간이 없네요. 매주 수요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요가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운동을 할 수 있는 계단걷기가 성인병을 예방하기 위한 가장 좋은 운동이라고 합니다.

건물이나 아파트에 올라갈 때 엘리베이터를 주로 타는데 계단을 걸어서 올라가기로  결심했습니다.


동네 사랑방처럼 편하게 가셔서 건강전문가로부터 건강상담과 현재 몸 상태를 평가받으셔서 미리미리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개별 건강측정 및 상담과 식이 분석 및 영양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운용하고 있습니다. 혈압, 혈당, 고지혈증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건강 측정 및 상담을 위해서는 전날 밤 10시 이후로 금식하시고 공복 상태로 오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