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인천 서구, Happy walking 걷기 교실! 능내 공원을 걸어요~!

인천 서구, Happy walking 걷기 교실! 능내 공원을 걸어요~!




지난 10월 4일부터 10월 27일까지 4주간 매주 화,목요일 8회에 거쳐 (19:00-20:00) 서구보건소는 검단복지회관 옆에 위치한 능내공원에서 지역주민을 상대로 건강걷기교실을 운영하였습니다.


전문 지도자와 함께 걸으면서 보행 측정검사 및 교정지도를 해주셨고 걷기 전 준비운동으로 스트레칭 및 맨손체조 방법 등을 알려 주셨습니다. 또한 지역 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 걷기 동아리 구성을 하여 걷기 교실이 끝나도 자체적으로 운동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시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사전신청을 하셨고, 현장에서 운동 하시던 분들도 그 자리에서 직접 참여하셔서 약 50여분과 함께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운동을 하기 전 스트레칭은 필수죠!!^^


보건소에서 전문적인 지도자님이 나오셔서 스트레칭을 하는 동안 자세도 바로 잡아주시고 균형감각을 익히는데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또한 어린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아이와 가사일에 충실하다보면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기 일쑤인데요. 이런 좋은 기회를 통해 아이와 함께 운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참 좋다고 하셨습니다.





몸을 풀었으니 이제 슬슬 걸어 볼까요!!



 

 

 



몸풀기로 간단하게 능내공원을 2바퀴 돌고, 처음 시작한 곳으로 모이니 인원이 더 늘어나 있었습니다. ^^



 


 



김유진 선생님께서는 스트레칭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면서 운동을 하는 동안 다치지 않기 위해서는 몸을 자주 풀어 주어야 한다고 하시네요~~









균형감각을 기르기 위한 한 손 올리고 한 쪽 다리 올리기!!  시간이 지나면서 비틀비틀 하셨던 분들이 확실히 균형감각이 좋아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4주, 총 8회에 걸쳐 열심히 참석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개근상과 수료증을 수여하였습니다. 또한 선물로 썬캡과 치약 칫솔세트도 함께 주셨습니다.



 

 


특별히 8회 동안 빠지지 않은 우리 아이가 기특하네요^^​





4주 8회에 거쳐 수고하신 김유진 선생님과 문성숙 선생님


서구 보건소에서는 서구 각 지역을 돌아 다니면서 서구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애쓰고 계십니다. 특별히 늦은 시간까지 수고해 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선생님들의 수고로 인해 서구가 더욱더 건강해 지리라 봅니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 졌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올 겨울도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