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2016 인천 서구 청년일자리 한마당에 다녀왔습니다!

2016 인천 서구 청년일자리 한마당에 다녀왔습니다!



▲서구청 제2청사에도 청년일자리한마당 장소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지난 19일 인천 서구청(청장 강범석) 대회의실에서는 '2016 서구 청년일자리 한마당'이 열렸습니다.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채용기회를 마련했는데요. 구직자들의 구직 의욕 증진과 실업난 해소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32개의 우수기업이 직접 참여하고 50개의 업체가 간접적으로 참여하는 간접 채용관이 마련되었습니다.  


서구청에서는 지난 1월부터 매월 테마별 주제를 통해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10월 테마는 '청년일자리'중심으로 마련하였다고 합니다. 직접 현장에서는 청년뿐만이 아니라 어르신들도 보이더라구요.


이곳에 오면 정보를 통해 또 다른 일자리를 알 수 있는 기회도 있기때문이래요.

 


▲사진제공 : 인천광역시 서구청




대회의실 복도에는 '취업지원서비스 마당'도 준비되었는데요.


인천서부 고용복지+센터 : 취업성공패키지, 실업인정

아이비 다중지능교육연구소 : 지문적성검사

커리어윌스프링코칭센터 :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 이미지 컨설팅 

포토픽스 : 이력서 제출용 사진 촬영

한국 폴리텍Ⅱ 대학 남인천캠퍼스 :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 홍보

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 :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 홍보



이곳에서는 이력서쓰기와 자기소개서 쓰는 코너가 제일 붐비더라구요. 특히 취업에 처음 접해보는 고등학생들이 줄을 섰는데요. 이미지 컨설팅 상담도 인기가 많았습니다.



▲사진제공 : 인천광역시 서구청



▲사진제공 : 인천광역시 서구청


이날 '청년 일자리 한마당'을 찾은 구직자들은 장년층까지 300여명이 넘었는데요. 직접 참여업체에서는 200여명이 1:1 현장 면접이 이루어졌습니다. 현장 면접 후에 자신이 맞는 업체에 87명이 이력서를 제출하는 결과도 있었습니다.



▲사진제공 : 인천광역시 서구청



현장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간접 참여업체 50개의 채용대행 서비스에서도 67명이 이력서를 제출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부모님, 친구와 함께 일자리 한마당에 찾아오는 자리기도 했구요. 특성화고등학교에서도 선생님과 함께 참여했는데요. 이력서를 쓰는 과정이 서툴러 친구와 서로 돕는 모습이 아름다웠습니다. 


일자리지원팀 당당자는 "이곳에서 면접을 본다고 해서 100% 취업이 된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현장에서 직접 근무하는 조건이나 상황이 맞지않을 수 있기 때문이라 2차 3차 면접을 보게 됩니다. 하지만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다보니 찾아오는 분들이 많습니다."라며 일자리 한마당이 지속될 것라고 합니다. 


서구청에서는 기업& 일자리 지원센터를 통해 기업체에서 필요한 인력을 사전에 정보를 제공 받아 지원자들에게 일일이 전화하여 상호간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제공 받을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날 '청년일자리 한마당'에 참여할 수 있도록 불특정 다수에게는 '인천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하였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체와 구직자들이 서로 소통하는 서구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