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인천 서구, 석남체육공원, 건강 체조 교실 운영




인천 서구, 석남체육공원, 건강 체조 교실 운영







인천 서구 석남동, 석남 체육공원에서

지난 4월부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아침 여섯시

건강체조 교실이 열리고 있답니다.





평소에 운동에 관심이 많다 보니 저는 이런 체조교실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요.


저에게 아침 여섯시는

아이들 학교 가는 시간에 맞춰 밥해야 하는 시간이니 

참여하고 싶어도 그럴 수가 없었어요.




오늘은 아이들 효도방학이라

아침밥 하는거에서 해방되어 체조교실에 참가 할 수 있었어요~  







체조시간 15분 전에 집에서 출발했습니다.




새벽 공기가 참 상큼하고 좋더군요.

캠핑으로 나들이 갔을 때를 제외하고는

이렇게 새벽 일찍 걸어본 적은 처음이에요.



공원에 도착해보니

부지런한 몇몇 분은 땀을 흥건히 흘리시며 벌써 공원을 몇 바퀴째 돌고 계시는듯했어요. 



공원에 피어있는 튤립과도 아침 인사를 나눕니다






체육공원에는

운동시설이 다양하게 잘 갖추어져있어요.





공원을 두어바퀴 걷고 와보니

체조가 열리는 농구코트장에 강서연 체조강사님이 준비 운동을 하고 계시네요.


"보통 스무 명 안팎으로 모이시는데
오늘은 몇 분 안 오셨네요. 홍보가 많이 되어
많은 분들이 운동으로 활기찬 하루를 시작했으면 좋겠어요~"


오늘 아침 이런 운동을 참가해보니
제가 몇 년 전에 중국 여행 갔을때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아침 운동하던 그들의 모습이 생각나네요.

아침 운동을 시작하는 모습이 활기있고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먼저 몸풀기 체조를 해요.












저처럼 해보세요~






"선생님도 나이 먹어봐.

몸이 내 맘대로 안 움직여~"


 


어르신은 말씀을 그렇게 하시며

최선을 다하여 운동하십니다.






이 동작은 옆구리 살 빼주는데 효과적이에요~







와,


어머님들 정말 잘 따라하십니다.







저는 10분 정도하니까 숨이 차서 못하겠더라구요.


어르신들이 한 시간 동안 쉼 없이 운동을 하시는 거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이분들도 처음엔 저처럼 숨차셨겠지요.

꾸준히 하시다 보니 폐활량도 좋아지시고 유연성도 많이 좋아지신 것같더라구요.









제가 버벅거리며 잘 따라 하지 못하니

이 동작이라도 해보라고 말씀하셔서

이 동작을 끝으로 운동을 마무리했습니다.







공원으로 아침 햇살이 퍼지고

시원한 바람 한 줌에도 행복이 느껴지는 아침이었습니다.



이곳, 석남 체육공원에서 11월 말까지 건강 체조는 계속된다고 하니까

가깝게 사시는 분들은 꼭 동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체조와 함께 활기 있는 하루를 시작하세요.





문의) 문화관광 체육과 032-560-4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