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인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안녕하세요. 인천 서구 블로그 노을지기입니다. 지난주 인천 서구에는 어떤 훈훈한 소식이 있었을까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소식 지금 전해드립니다.


#1 인천 서구 검단중앙교회, 검단4동에 사회복지기금 전달

지난 16일(금) 검단중앙교회는 일일찻집 바자회 수익금 500만원을 인천 서구 검단4동 주민센터에 기탁했습니다. 





검단중앙교회는 2013년도부터 검단4동 주민센터와 메세나 협약 체결 후 매년 정기적으로 독거노인 및 저소득 노인 지원 사업을 해왔으며, 2014년에도 기탁금을 통해 검단4동 관내 저소득 노인을 위한 김장김치 전달, 동절기 난방품과 난방비 지원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인천 서구 검단4동 주민센터는 이날 전달받은 후원금 500만원을 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노인들을 위해 지원할 계획입니다.


#2 (주)동화기업,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인천 서구 가좌1동에 위치한 (주)동화기업은 2015년 적십자회비 집중 모금기간을 맞아 지난 1월 23일 가좌1동주민센터에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그동안 (주)동화기업에서는 가좌1동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전달 및 물품지원 등 지속적인 후원해 왔으며, 2015년에는 더 많은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나눔을 실천하고 희망을 드리고자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습니다. 


#3 (주)SRC 신연화 회장, 적십자 특별회비로 이웃사랑 실천

인천 서구 가좌동 소재 식품제조가공업체 (주)SRC 신연화 회장은 지난 27일, 2015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서구청에 전달하였습니다.





평소 신연화 회장은 폭넓은 식품 및 기업경영 지식을 바탕으로 대학교와 기업체 강연회에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SRC 메인제품인 '찰보리빵'과 '현미가득' 등을 관내 보육원에 기부하고 직원들과 함께 자원봉사를 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4 인천 서구 약사회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인천 서구 약사회에서는 지난 24일, 제26회 서구약사회 정기총회에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서구청에 전달했습니다.





인천 서구 약사회는 그동안 불우이웃돕기에 꾸준한 관심을 보이며 매년 성금을 기탁해 오고 있으며, 평소 관내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급식소에 무료로 의약품을 지원하는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등에게 지원될 예정입니다.


인천 서구 약사회는 앞으로도 구민에게 안전한 의약품 공급은 물론 지역보건 발전을 위해 기여하는 약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5 인천 서구 석남1동 주민자치위원회 2015 사랑의 교복지원금 전달

인천 서구 석남1동 주민센터에서는 지난 1월 28일 가정형편이 어려운 관내 한부모가정 및 차상위계층 저소득가정 중․고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2015년 사랑의 교복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했습니다. 





올해 9회째를 맞고 있는 교복지원금 전달식은 석남1동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사업으로 올해는 중․고등학교 학생 26명에게 총 290만원에 달하는 교복 구입비가 전달됐습니다. 교복 구입비가 2014년 한 해 동안 석남1동 주민과 관내 상가의 도움으로 십시일반 모금한 소중한 후원금으로 조성되었기에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인천 서구 석남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도 열악한 환경에서 공부하는 청소년들이 배움이라는 희망의 끈을 놓지 않도록 다양한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