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인천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안녕하세요. 인천시 서구 블로그 노을지기입니다. 지난주 인천시 서구에는 어떤 훈훈한 소식이 있었을까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소식 지금 전해드립니다.


#1 ㈜현성글로벌 사랑의 쌀 전달 

인천시 서구 가좌4동에 위치한 ㈜현성글로벌은 지난 1월 2일 관내 저소득 주민들에게 사랑의 쌀(20kg) 80포를 전달했습니다.

  




㈜현성글로벌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인천광역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매월 일정금액을 가좌4동 저소득층을 위해 기부해 오고 있는 등 평소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다방면으로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는 모범적인 기업입니다.


#2 석남1동,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을미년 새해맞이 사랑의 떡국나눔 행사 개최

지난 1월 1일 인천 서구 석남1동 주민센터에서는 석남1동 통장자율회 주관, 5개 자생단체 후원으로 관내 홀몸어르신, 소년소녀가정, 다문화가정 등 관내 저소득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을미년 새해맞이 사랑의 떡국나눔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석남1동 자생단체에서 개최한 사랑나눔바자회를 통해 마련한 불우이웃돕기 기금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석남1동 자생단체원 60여명이 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정성껏 준비한 떡국을 주민들에게 대접하는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3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연탄배달 행사

인천시 서구 연희동 주민센터에서는 지난 9일(금) 따뜻한 겨울나기-사랑의 연탄배달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날 관내 연탄사용가구 중 불우이웃대상자인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5가구를 선정하여 각 가정으로 360장씩 총 1,800장을 배달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서구자원봉사센터의 동계자원봉사학교에 참여하고 있는 중학생들과 연희동 통장자율회, 인천사회봉사협의회 회원들 약 65명이 참여했습니다. 추운 겨울철 날씨임에도 봉사자 및 단체원들은 한 마음 한 뜻으로 연탄을 옮기면서 훈훈한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습니다.


#4 인천시 서구, 2015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인천시 서구는 지난 12일 2015년 적십자회비 집중 모금기간을 맞아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에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날 함께 한 봉사회 서구지부협의회 회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의 노고를 격려하고 "우리의 작은 후원, 우리의 소중한 나눔이 차곡차곡 쌓여 어려운 이웃에게 큰 희망을 드릴 수 있다"며, "1월 31일까지인 적십자회비 집중모금 기간 동안 주민, 기업체 및 단체 등 모든 분의 많은 관심과 납부를 당부한다"고 말했습니다.


#5 서구의회의장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인천시 서구의회 이종민 의장은 지난 12일 오전 집무실에서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에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습니다. 





이날 전달식에는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황규철 회장을 비롯해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서구지부협의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6 민들레지역복지 가정1동 어려운 이웃에 입주보증금 전달

민들레지역복지는 지난 12일, 가정1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세대에 ㈜JS미래산업으로부터 후원받은 입주보증금 12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수혜 가구는 질병으로 생계가 곤란하여, 월세가 장기 체납된 상태로 집주인으로부터 강제퇴거 명령을 받은 상황이었으나 민들레지역복지의 도움을 받아 기본생활의 터전을 마련할 수 있게 됐습니다.


민들레지역복지는 서구 관내 곳곳에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어려운 이웃에 의료비 및 생활지원금 전달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7 인천대은교회 사랑가득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인천시 서구 석남 2동에 있는 인천대은교회는 '하나님의 웃음이 가득한 교회'라는 표어 아래 어려운 이웃을 섬기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인천시 서구에 이웃돕기 성금 2,000만원을 기탁했습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벼룩시장과 바자회 등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석남2동 거북시장에 위치한 푸드마켓2호점을 통해 저소득주민에게 필요한 생필품 제공 및 저소득 노인에게는 재래시장상품권, 저소득아동에게는 홈플러스 문구․완구교환권을 지원하는 등 대상자별 필요한 맞춤형 후원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8 연희동 자문위원회 불우이웃 성금 전달

인천시 서구 연희동 자문위원회는 지난 1월 14일, 관내 독거노인 등 저소득계층 10가구를 방문하여 불우이웃돕기 성금 10만원과 교복 상품권을 전달했습니다. 대상자는 자녀의 부양관계 등으로 기초생활수급자로 보호받지 못하는 독거노인, 차상위계층 등 빈곤층 및 복지사각지대 가구로 선정했습니다.







자문위원회는 매년 관내 저소득층 가구에 불우이웃돕기 성금과 쌀 등을 지원하는 등 민간복지 지원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에 지원하는 교복 상품권은 저소득 가정에서 부담하기 힘든 교복구입경비를 지원함으로써 경제적 어려움을 완화 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