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인천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안녕하세요. 인천시 서구 블로그 노을지기입니다. 지난주 인천시 서구에는 어떤 훈훈한 소식이 있었을까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소식 지금 전해드립니다.


#1 검단2동-영광교회 이웃돕기를 위한 협약 체결

인천 서구 검단2동과 불로동 영광교회는 지난 11월 7일 검단2동 주민센터에서 지역사회 이웃돕기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하여 영광교회는 지역사회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독거어르신 문화체험경비 후원, 동절기 취약계층 난방연료비 지원, 저소득층 생계비 정기 후원 및 쌀 지원 등을 약속하였습니다.


영광교회는 2010년부터 저소득층 정기후원, 의료비 지원, 문화체험 경비 지원 등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발 벗고 나서오던 중 지속적인 후원의 필요성을 느껴 이웃돕기 협약을 제안해왔습니다.


이 협약을 통해, 관과 민이 상호교류와 협력을 통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지역사회를 섬기는 선례를 남겨,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 바르게살기운동 인천서구협의회, 사랑의 쌀,김장 담가 나눠주기 행사 개

인천광역시 서구는 지난 11월 10일 바르게살기운동 인천서구협의회 주관으로 "사랑의 쌀·김장 담가 나눠주기"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를 위해 회원 50여명은 9일엔 배추를 절이고, 10일엔 김치 속을 준비하여 김장을 직접 담가 10kg 170박스를 마련 및 쌀 10kg 50포를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앞으로도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들은 다양한 사업을 통하여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사회봉사 사업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3 사랑의 김장 나누기로 따뜻한 겨울을 함께해요

서구새마을회는 11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지회 주차장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그 동안 휴경지에서 정성스레 키운 배추 1,000포기, 무 500개와 직거래로 구입한 배추 1,000포기 총 2,000포기의 김치를 담갔습니다.


이틀간 회원 120여명이 첫날은 휴경지에 심은 배추와 무를 다듬고 절이고, 배추속에 필요한 재료 등을 준비하였으며, 둘째날은 배추 씻기, 속넣기를 하여 홀몸노인, 장애우, 북한이탈주민, 차상위계층 등 350가구에 전달했습니다.


행사장을 찾은 강범석 서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노고가 많은 새마을가족을 격려하고 함께 김장 나누기 사업에 동참했습니다.


앞으로 서구새마을회는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가정을 위하여 연탄나누기, 사랑의 쌀 나누기, 생신상 차려 드리기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게 되며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공동체 운동에 앞장설 계획입니다.


#4 검암경서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김치와 쌀 후원으로 이웃사랑 실천

검암경서동 새마을 부녀회에서는 지난 11월 12일 관내 경로당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직접 담근 김장김치 17 BOX와 쌀 200kg을 전달하였습니다. 이번에 전달된 쌀은 지난 6월에 개최한 어려운 이웃돕기 바자회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새마을부녀회장은 "어려우신 분들이 김치를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생각하고 김장을 담근다"며 "올 겨울에도 이웃에 어려운 분들이 외롭지 않고 건강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따뜻하고 흐믓한 미소를 지었습니다. 


많은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는 지역 대표 봉사단체인 검암경서동 새마을 부녀회는 '내리 요양원 노인목욕 자원봉사', '연희감리교회 노인대학 중식봉사', '석남 노인복지회관 중식봉사' 등 매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과 시설을 찾아 온정을 건네고 있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습니다.


#5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시회, 사랑의 연탄 후원 봉사 실시

인천광역시 서구에서는 지난 13일 인천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시회 회장을 비롯한 협회 회장단과 사랑의 연탄 1만장을 전달하는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전달식에서 지문철 회장은 "날씨만큼 건설경기가 얼어붙어있지만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는 전문건설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고, 이에 강범석 구청장은 "전문건설인들의 온정에 감사하고 중소전문건설사들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임을 약속했습니다. 


인천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시회는 2014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전달식을 가졌고 곧이어 서구 석남동 일대에서 30여 회원사들과 연탄배달 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추운 날씩 속에서 진행된 연탄배달 봉사활동은 인천연탄은행의 추천을 받은 저소득층가정과 독거노인세대 등 50가구에 회원사들이 직접 방문해 가구당 연탄 200장씩 배달했습니다.


한편 인천시회는 올겨울 사회공헌활동으로 연탄배달봉사 뿐만 아니라 김장담그기, 이웃사랑 성금모금 등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6 민들레지역복지 가좌3동에 치료비 전달   

인천시 서구에 위치한 민간 후원단체인 민들레지역복지는  지난 13일 목요일, 가좌3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한부모세대에 치료비지원금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해당세대는 지난해에 다리 골절로 1차 수술을 받았고, 예후가 좋지 않아 재수술이 필요한 세대에게 수술비 일부를 지원해 주었습니다.


민들레지역복지 회장은 "이러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서는 이번 경우와 같이 동주민센터와 민간복지단체들의 적극적인 연계가 꼭 필요한 부분이므로 이후에도 지속적인 민관 협력이 이뤄지길 바란다"라고 하였습니다. 


민들레 지역복지는 어려운 이웃에게 적극적 관심을 갖고 의료비 및 생활지원금 전달 등을 통해 이웃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