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연희노인문화센터 댄스스포츠 동아리 "댄스스포츠대회 우수상" 수상!

    

신나게 춤을 추면서 건강과, 몸매, 여가생활까지 단번에 즐길 방법 없을까? 답은 있습니다! 바로 댄스스포츠인데요. 댄스스포츠는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운동으로, 취미생활로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댄스스포츠는 유산소 운동으로 규칙적인 보폭과 거의 같은 강도의 충격을 가해 골밀도를 높여주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몸 안 디스크 주변의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준다고 해요. 다리를 이용한 동작이 많아 하체 근력을 강화시켜 줄 뿐만 아니라 허리 척추 주위의 근력을 강화하고. 염증을 줄여줘 허리디스크 예방과 치료에 매우 좋은 운동입니다.

   

   

댄스스포츠 이름처럼 댄스지만, 운동효과도 있어 비만을 해소 할 수 있다고 해요. 1시간 동안 온 몸을 이용해 춤을 추면 앉아 있을 때 보다 8배의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어 다이어트 효과가 있고, 피하지방이 없어지면서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 등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댄스스포츠는 남녀노소 나이 구분없이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데요. 여기 나이를 잊고 댄스스포츠에 푹 빠지신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연희노인문화센터 댄스스포츠 중급반 수강생 팀인데요. 지난 1일 열린 제2회 인천광역시 생활체육회장배 댄스스포츠 대회에 나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해요.

     

국민생활체육 인천광역시 댄스스포츠연합회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와 인천광역시의회, 인천광역시생활체육회 등이 후원한 이번 대회에, 연희노인문화센터는 댄스스포츠 중급반 수강생 어르신 12명이 팀을 이뤄 참가했습니다.

     

 

   

이날 어르신들은 “초등부에서 시니어부까지 다양하고 멋진 공연들을 볼 수 있어 대회 참가 자체로도 즐거운 일인데 이렇게 상까지 받게 돼 너무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는데요. 그동안 끼와 재능이 가득한 어르신들이 모인 연희댄스스포츠 동아리는 올해 아이러브 카네이션 어버이 축제 예술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꾸준한 활동으로 주위에 밝고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 왔습니다.

     

서구연희노인문화센터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해 노후생활을 즐겁고 활기차게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어요. 밝고 건강하게 사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이 너무 보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