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청소년 역사기행 「아름다운 우리나라」운영

청소년 역사기행 

「아름다운 우리나라」운영
  
 



인천시 서구(청장 전년성) 검단청소년문화의집은 초등학교 3학년~6학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23일(수)부터 25일(금)까지 2박 3일에 걸쳐 우리나라 지붕 없는 박물관 역사고장이라고 부르는 경주에서 선조들의 얼과 삶의 자취가 살아있는 현장 역사체험「청소년역사기행 아름다운 우리나라」을 운영했습니다.

경상북도 경주에서 이루어진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에게 선조들의 얼과 삶의 자취가 있는 우리고장 문화재, 유산을 바로알고 현장 역사체험을 통해 살아있는 역사를 느끼기에 충분한 국립박물관, 불국사, 석굴암, 첨성대, 반월성, 대릉원 등을 체험 운영하여 참가 청소년들에게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한 체험학습으로서 지역문화재를 이해하는 효율적인 역사교육이 되는데 도움을 주었는데요.

더욱이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새로운 친구들도 사귀고, 함께 역사해설사와 동반하여 더 쉽게 역사공부를 할 수 있었으며, 머리에 쏙쏙, 역사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어 즐거웠고 이번 청소년역사기행 「아름다운 우리나라」가 더욱 재미있고 알찬 역사체험이 되었다”고 다함께 입을 모습니다.

  

앞으로도 검단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에게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한 체험학습으로 효율적인 역사 교육이 되도록 역사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역사교육과정 개정안에서도 학습자의 의미 있는 생활경험으로 다가가기위하여 적극 지원할 예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