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쓰지않는 가전제품, 어떻게 처리하나요


쌀쌀한 추위가 한발 물러나고 따뜻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여러분은 겨울동안 ‘봄이 오면 이것은 꼭 하겠어!’ 하고 다짐한 일이 있나요? 겨울동안 입었던 옷, 겨울 가전제품, 오래 되서 못 쓰는 제품들을 말끔히 치우면서 상쾌한 봄을 맞이하는 건 어떨까요?  봄맞이 집안 정리정돈 방법과 쓰지 않는 가전제품을 처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자, 그럼 봄맞이 대청소하러 가볼까요?





♣ 반짝반짝 빛나는 우리 집


겨울동안 매일 같이 청소를 해도 환기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면 먼지가 쌓여있기 마련이죠. 청소를 하려면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 그리고 안에서 밖으로 해주세요. 그래야 보다 깨끗하게 청소를 할 수 있어요. 본격적으로 쓸고 닦기를 하기 전에 먼저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켜야 하는데요. 창문을 열다 방충망과 창틀에 있는 먼지를 보고 놀라셨나요? 간단한 방법으로 창문의 먼지를 제거 할 수 있답니다.


준비물은 신문지, 분무기, 그리고 스타킹인데요. 우선 방충망에 있는 먼지를 제거 하려면 신문지를 돌돌~ 말아주세요. 그리고 스타킹을 신문지에 끼워 방충망을 쓸어주면 간단하게 먼지를 제거 할 수 있어요. 창틀에 낀 먼지는 신문지와 분무기만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우선 창틀에 들어가도록 신문지를 찢어서 넣어주고 분무기를 이용해 물을 뿌려주세요. 물이 스며들고 난 뒤 창틀의 신문지를 나무젓가락이나 집게를 이용해 쭉~ 걷어주면 먼지로 가득했던 창틀이 깨끗해져요.





♣ 가전제품은 어떻게 하나요?


청소를 하면서 쓰지 않은 제품을 정리하다보면 가전제품이 있을 수 있는데요. 대형가전제품을 버릴 때는 행정기관에 먼저 신고하고 폐기물 스티커를 부착해 버려야 합니다. 폐기물 스티커와 해당 제품의 신고를 통해 버려지는 제품들 외에 무상으로 배출 가능한 가전제품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높이 1m 미만인 소형가전제품이 바로 그것인데요. 이 경우 폐기물스티커를 부착하지 않고 무상으로 배출해도 된답니다. 서구에서는 30여 개의 소형가전제품을 무료로 수거하고 있는데요. 쓰지 않는 소형가전제품은 각 동 주민센터에 준비되어 있는 수거함에 넣어주세요. 소형가전제품 배출 및 기타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청소행정과 ☎ 032)560-4422에 문의해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립니다.





봄을 맞이해 안 쓰는 물건을 정리하다보면 숨은 보물들이 나오기도 합니다. 잃어버린 반지도 나오고 생각지 못한 비상금도 보이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숨은 보물을 찾으셨나요? 꼭 숨은 보물을 찾지 못했어도 생활 속에서 쓰지 않은 소형가전제품들을 무료로 배출하고 보금자리를 좀 더 산뜻하게 정리했다면 작은 보물을 찾은 게 아닐까요? 자~ 오늘은 봄맞이 대청소를 하며 하루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