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인천서구 청라고등학교 "2013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입성!




대한민국의 미래와 창조 경제를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 성적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자신이 가지고 있는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한데요~ 이를 위해 9월 26일 ~ 9월28일 일산 킨텍스에서 2013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가 열렸어요!




 

매년 실시되는 행복학교 박람회에는 2010년 처음 개최된 이후 4년차를 맞이하여 학생·학부모들에게는 학교선택에 도움이 되는 정확한 정보를 교사들에게는 우수 학교 벤치마킹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 박람회는 ‘꿈을 키우는 학교’, ‘끼를 살리는 학교’, ‘모두가 행복한 학교’ 등 세 가지 주제별로 구성한 전국 201개 학교 전시 부스가 운영됐습니다.


인천에서는 청라고등학교, 인천고잔유치원, 인천송림초등학교, 인천화전초등학교, 신송중학교, 영종중학교, 부광고등학교, 인천예일고등학교, 송도고등학교, 학익여자고등학교, 인천예림학교 등 11개 학교가 참가했습니다.

 

서구에서는 청라고등학교가 참여를 했는데요. 현장 함께 보실까요?




   

학생의 끼와 교사의 열정이 모여 세상의 변화를 일으킨다는 신념으로, “꿈을 키우는 학교 미래를 여는 창의 인성 · 교육” 이라는 슬로건으로 박람회에 참여했답니다. 꿈을 키우는 학교, 미래를 여는 창의·인성교육을 실시하는 청라고등학교(교장 한종수)선생님과 학생이 열심히 홍보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죠?^^

 

 


청라고등학교에서는 창의· 인성 수업활동 학술 동아리활동은 개인의 적성과 특성에 맞춘 진로 프로그램 D-Prize를 통해 전국의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나눔과 배려의 인성교육을 알렸습니다.

   


 

과학 동아리 학생들은 과학 체험 활동을 통해 교육 철학을 알렸는데요 스테인레스와 유리뚜껑을 이용해서 (냄비같이 생겼지만 과학 완구체험 도구랍니다^^) 만든 체험 도구로 온도를 측정하여 마음을 전하는 재미요소로 박람회장에 온 학부모와 학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박람회에 참가한 청라고등학교 학생과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김기자 : 청라고등학교가 개교한지 3년밖에 안됐는데도 행복학교 박람회에 참여를 한 것에 축하드립니다. 학생의 소감은 어떠한지요?

신재현학생 : 생각했던 것보다 우리학교에 관심이 많아 기분이 좋았구요. 그리고 처음 학교를 소개하는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좋은 정보를 알릴 수 있을까 고민도 하게 됐고 준비과정에서 제 스스로도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김기자 : 학교에서 수업했던  상황을 충분히 발휘하려고 어떤 노력을 하나요?

신재현학생 : 저희 학교가  처음 참여하는 것이라 걱정은 했는데요. 참여를 하다 보니 선생님들과 친구들이 학교에서보다 더 열심히 하는 것 같았습니다^^

 

김기자 : 박람회에 함께하지 못한 학교 학생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신재현 : 우리학교에서 진행되는 많은 프로그램들을 같이 소개하는 것이기 때문에 오지는 못했지만 자부심을 가지고 학교를 다녔으면 좋겠습니다.

 

김기자 :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청라고등학교의 발전을 기대합니다.

 

청라고등학교(담당 문서영)에서는 일반 기업에서 마케팅 방법으로 활용하는 SWOT분석을 통해 학생들에게 꿈을 실어주고 자체평가를 실시하여 학부모님들에게 신뢰를 가지게 하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었습니다. 교과와 다양한 동아리활동을 연계하여 창· 체 활동을 자연스럽게 실시하고 인성 교육이 지켜지는 청라고등학교였어요~

 

우리 서구의 교육과 미래가 밝다는 것에 기분 좋은 취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