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생생한 도예 역사의 현장! 인천 서구 명소 <녹청자박물관>


인천 서구 경서동에는 역사문화적으로 높은 가치를 지닌 <녹청자박물관>이 있습니다. 녹청자 유물의 역사와 도예체험을 할 수 있는 그 곳! 인천 서구 경서동의 명소 <녹청자박물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녹청자박물관>은 제 211호로 지정된 인천 서구 경서동 녹청자도요지에서 출토된 녹청자에 대한 학술자료 조사와 연구를 위해 설치되었습니다! 이처럼 인천 서구 명소 <녹청자 박물관>은 선조들의 지혜와 생활을 알아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인천 서구 명소 <녹청자 박물관>에 들어가면 바로 역사전시실이 등장하는데요! 녹청자 유물과 도자기의 제작 과정을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인천 서구 명소 <녹청자 박물관>의 역사전시실에는 시대별 제작됐던 다양한 녹청자 유물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한 켠에는 선조들의 뛰어난 지혜를 엿볼 수 있는, 도자기 제작 과정도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역사전시실 다음은 기획전시실인데요! 현대도예를 전시한 공간으로, 개성있는 도예 작품들이 등장합니다. 실험적인 예술 정신이 돋보이는 작품들로 가득합니다. 



인천 서구 <녹청자박물관>에는 직접 도자기를 만들어볼 수 있는 도예일일체험과정과 도자기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도예정규교육과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시민들이 도예에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입니다!



이처럼 인천 서구 <녹청자박물관>은 도예 작품들 뿐만 아니라 도예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예에 관심있는 분들은 서둘러 인천 서구 명소 <녹청자박물관>으로 놀러오세요~!! 인천 서구 명소 <녹청자박물관>에서 모두들 한적하고 여유로운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인천 서구 도요지로 54 녹청자박물관

032-560-2932

매일 09:00 - 18:00

월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