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세계자살예방의 날 기념'생명사랑 문화콘서트'에 다녀왔어요.


세계자살예방의 날 기념'생명사랑 문화콘서트'에 다녀왔어요.


세계자살예방의 날은 10월 9일이라고 하네요. 2017년 세계자살예방의 날 기념을 위한 생명사랑 문화콘서트가 2017년 9월 15일(금) 오후 4시 검단복지회관  대강당에서 열렸습니다. 

우리나라가 OECD 가입국가 중 자살률 1위인것은 다 아실겁니다. 
우리나라 자살률 1위는 노인 자살률이 OECD 가입국가보다 평균 3배가 높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노인자살률은 2015년 기준 인구 10만 명당 58.6명으로 전체인구 자살율 26.5명보다2배가 높습니다. 

그나마 다행스럽게 청소년 자살률은 핀란드보다 낮다고 합니다. 
우리 서구도 다른 어느 구에 비해  노인들이 많이 거주하시기에 더욱 자살 예방을 위해 서구청과 서구보건서, 인천서구 정신건강 복지센터가 힘을 합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천서구 정신건강 복지센터에서 선물을 많이 준비했네요.



생명사랑 문화콘서트를 예약하신 서구 주민들이 접수대에서 티켓과 생수, 야광팔찌를 받고 있습니다.



서구 생명사랑 문화콘서트에서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서 참석주민들이 기념사진을 많이 찍으시더라고요.





생명사랑 문화콘서트에 참석하신 서구 주민들을 위해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무료로 우울증 검사를 해주셨습니다.




아동, 청소년은 ADHD, 우울, 자살생각척도 성인은 스트레스 자가진단, 우울, 산후우울 자살생각척도, 알코올 중독 검사를 하더라고요.



2017 세계자살예방의 날 기념 '생명사랑 문화콘서트'를 위해 인천 서구 부구청장님이 축사를 해주셨습니다.



생명사랑 청소년 지킴이 선서식을 하고 있습니다.




정신장애인, 자살시도인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한 동영상을 관람 후 참석한 서구 주민들이

기다리던 생명사랑 문화콘서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희극인인 MC 김진철과 이장숙의 사회로 제일 먼저 아이돌 출신인 신인 여가수가 나오자 강당을 가득채운 서구주민들이 힘찬 박수로 맞이해주었습니다.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 '생명사랑 문화콘서트'에 참석하신 서구 주민 중에 88세로 제일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에게 선물을 드렸습니다.


머리가 제일 백발인 83세 어르신도 선물을 받고 행복해 하시더라고요.




어르신들에게 선물을 전달한 뮤지컬 배우가 지킬과 하이드 중에 나오는 뮤지컬을 부르고 있습니다.




우리 귀에 익숙한 '너를 품에 안으면'을 부른 컬트 빌리가 감미로운 목소리로

자신의 인기곡인 '너를 품에 안으면'을 열창하고 있네요.


컬트 빌리는 1992년강변가요제로 데뷔했으며 흥행영화 서라벌 OST에 나오는 '카리스마'도 불렀습니다.




서구청과 서구 보건소, 서구 정신건강 복지센터 관계자들이 최선을 다해 준비해서 2017 세계자살예방의 날 기념 '생명사랑 문화콘서트'를 성대하게 마쳤습니다.


하루만 생명사랑에 관심을 갖는게 아니라 365일 생명사랑은 우리의 희망이라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우리 주변을 잘 살펴서 자살을 예방해야 합니다.

주변에서 자살을 이야기 한다면 방치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하겠지요.




인천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락주세요.

032)560 -5006, 5039 / 1577-0199(24시간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