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서구 외식하기 좋은 곳. 석남동 맛집 '함흥냉면' 에 다녀왔어요.


서구 외식하기 좋은 곳. 석남동 맛집 '함흥냉면' 에 다녀왔어요.



날씨가 요즘 들어 부쩍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네요.

그래도 맛있는 음식은 포기할 수 없겠죠? 그래서 오랜만에 친정부모님과 점심식사 약속을 하고 친정부모님댁에서 가까운 단골집으로 가보았습니다.


석남동 함흥냉면집은 이렇게 1층에 있는데 앞 쪽이 전부 주차자리라 주차가 너무 편하고

또 주차관리 아저씨가 계셔서 아주 편하게 주차를 할수 있답니다.



함흥냉면의 메뉴판입니다. 서구 석남동 맛집인 '함흥냉면'에선는 떡만두국 육개장 등 다양한 메뉴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들어오자마자 너무 배가 고프기에 주문을 합니다. 늘 갈비를 먹었는데 오늘은 점심시간이어서 다른 메뉴를 먹어보려 계속 고민고민하다가 갈비탕과 냉면, 그리고 궁중만두로 주문을 했습니다.




반찬들이 하나씩 나옵니다. 먼저 연두부 간장양념 아주 짭조름 달달 너무 맛있어요.

취나물오이무침 바로 무쳐서 주시는데 정말 너무 맛있더라구요.



배추김치는 정말 맛있게 작 익은 김치더라구요. 옆에있는 깍두기도 먹어보았습니다. 역시 탕에는 깍뚜기가 빠질수 없지요. 깍두기도 맛있고 깍두기 국물도 맛있었습니다.


역시 석남동 맛집답게 김치가 다 맛있는거 같아요.



요건 갈비탕에있는 고기를 찍어먹는 소스인데요. 아주 향극하고 맛있더라고요.



먼저 주문한 석남동 맛집 '함흥냉면'의 궁중만두가 나왔어요. 궁중만두는 고기만두. 김치 만두 두 가지 종류인데 이번에는 고기만두로 시켰답니다.크기가 어마어마 하죠? 만두 소 안이 고기로 꽉차있어 만두가 만두 하나 먹었는데도 포만감이 느껴지더라구요.



그 다음은 석남동 맛집 '함흥냉면'의 메인 메뉴인 '냉면'이 등장했습니다.

늘 고민하는것이 물냉면 먹을까?비빔냉면 먹을까? 같아요. 중국집 가서 짜장면이랑 짬뽕 고민하듯이요. 오늘은 날이 약간 후덥한 감이 있어 물냉면으로 주문했지요.




우리가 흔히 먹던 일반적인 냉면이 아니라 육수가 고기육수라 맛이 깊고 진한 타입의 물냉면이랍니다.

면은 함흥냉면이라 아주 얇고 쫀득쫀득해요.



냉면집이라 테이블마다 이렇게 냉면에 넣는 소스들이 구비되있어 좋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아주 청결하게 잘 되있어 좋았어요.



요건 냉면먹을때 주시는 뜨거운 육수인데요. 원래는 비빔냉면을 주문한 사람에게만 내오지만 물냉면 드시는 분들도 달라고 하면 주신다네요. 저처럼 물냉면을 먹는데 뜨거운 육수를 먹고 싶다면 요청하심 주실거에요.^^ 



주문한 음식들이 속속 나오기 시작합니다. 이번에는 맛있는 갈비탕이 나왔네요.

석남동 맛집 '함흥냉면'의 갈비탕은 갈비전문점 답게 갈비도 많이 들었고 무엇보다 국물이 아주 시원하면서 진하더라구요.



부모님과 오랜만에 석남동의 '함흥냉면'에사 맛있게 식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네요. 

늘 갈비랑 냉면은 맛있게 먹었는데 갈비탕과 궁중만두도 너무 맛나더라고요.



함흥냉면에서는 식사 후 매실차로 후식까지 주시더라구요. 상큼 달달하니 너무 맛있었습니다.



입구쪽에 보시면 이렇게 믹스커피와 블랙커피를 셀프로 드실 수도 있습니다.



어렸을때 먹던 아이스크림입니다. 오랜만에 먹으니 더 맛있더라고요.



석남동 맛집 '함흥냉면'은 음식도 맛있지만 직원분들이 많이 계셔서 필요한 반찬이나 다른 필요한 부분에 대처가 엄청 빨라서 너무 좋았는데요. 가게 내부도 깔끔하고 갈비, 냉면, 외에도 많은 메뉴들이 있어 각자 입맛이 다른 가족들이 외식하기 정말 좋은 장소로 추천드립니다.^^


시원한 냉면도 먹고싶고 맛있는 갈비도 먹고싶다면 석남동 맛집 '함흥냉면'으로 오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