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신서구기, 인천광역시 서구의 드래곤볼 같은 명소 7곳을 소개합니다.



신서구기, 인천광역시 서구의 드래곤볼 같은 명소 7곳을 소개합니다.



지난 6월 19일부터 6월 30일까지 인천광역시 서구 SNS에서 진행한 이벤트 기억하시나요?

이벤트를 진행하던 도중, 서구에 이렇게 멋진 명소가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시는 분들이 꽤나 많았답니다.

(서구청 SNS! 더 열일하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서구기 이벤트에 등장한 드래곤볼 같은 명소 7곳을 소개해드릴까하는데요.

신서구기! 상상을 초월하는 명소를 보여드리죠!의 이벤트 결과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1) 사계절 썰매장





 인천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사계절 썰매장은 1997년 12월 개장했는데요. 12월 중순부터 2월 중순까지 눈썰매장과 눈광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겨울철 레포츠를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7월부터 8월까지는 물썰매장과 야외풀장을 개장하여 물놀이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서구 사계절 썰매장 주변은 푸른 숲이 우거져 도심 속 자연 휴양지로 지친 심신과 스트레스 해소에 더 없이 좋은 소구의 명소랍니다.


현재는 7월 8일부터 물썰매장과 야외풀장을 개장하는데요. 신나는 물썰매를 즐길 수 있도록 튜브썰매 운반용 컨베이어 설치로 이용이 더욱더 편리해졌답니다. 물썰매는 물론 성인용 풀장과 어린이용 풀장, 유아용 풀장도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물놀이시설이랍니다.







★ 물썰매장·야외풀장 개장안내 바로가기 : http://noulnori.net/2827


★ 위치 : 인천광역시 서구 심곡로 166 4동







2위) 청라 커널웨이 / 청라 호수공원




 청라의 중심부에 위치한 커널웨이! 여유롭게 산책을 할 수 있으며, 각종 상점이 밀집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찾아주는 명소가 되었는데요. 청라 커널웨이에서 수상레져도 즐길 수 있답니다. 6월 3일부터 9월 4일까지 매주 주말 및 공휴일에 카누체험교실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답니다. 초등학생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간단한 교육과 함께 진행되기 때문에 쉽지만 안전하게 카누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청라 커널웨이 근처에 위치한 ‘청라호수공원’은 tvn 드라마 ‘도깨비’ 등 다양한 드라마, 영화 로케이션 장소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청라호수공원은 야경이 무척이나 예쁘지만, 여름이면 음악분수, 물놀이 장소, 수상레저 장소로도 유명하답니다. 




  



★ 청라호수공원 분수쇼 바로가기 : http://noulnori.net/2825

★ 청라호수공원 피노키오 놀이터 바로가기 : http://noulnori.net/2740

★ 청라호수공원 레저시설 바로가기 : http://noulnori.net/2705

★ 2017 보석 강바람 카누여행 바로가기 : http://noulnori.net/2799

★ 위치 :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 627-1





3위) 세어도





 고즈넉한 둘레길을 원하신다면? 인천 서구의 유일한 유인도 ‘세어도’를 추천합니다. 세어도는 1914년 경서동 소속에서 원창동으로 이속된 섬으로서 행정구역상 현재 인천광역시 서구 원창동 353번지에 위치해있습니다. 세어도는 일반 여객선이 아닌 서구 행정선을 타고 가야하는데요. 입도 관람객을 하루 80명으로 제한하기 때문에 미리 사전 예약을 하지 않으면 들어갈 수 없는 섬으로 더욱더 매력적입니다. 자연의 모습 그대로 보존되어 있기 때문에 자연보호를 위해서 입도 인원을 제한해주는 것인데요. 


 그만큼 세어도에는 다양한 생물자원이 보존되어 있답니다. 소나무 군락지 당재와 무스카리, 냉이, 노고초, 제비꽃, 진달래, 개나리, 튤립 등 나무 아래, 바위 틈 사이, 풀 속 등 구석구석 세심하게 찾아보는 재미가 있답니다.



  



★ 세어도 둘레길 자세하게 보기 : http://noulnori.net/2667

★ 위치 : 인천광역시 서구 세어로 29





4) 정서진




  일출이 아름다운 정동진이 있다면? 일몰이 아름다운 정서진이 있답니다. 정동진의 일출이 희망과 새로운 출발을 의미한다면 정서진의 일몰은 낭만, 그리움, 회상을 의미합니다. 정서진에는 ‘정서진 노을벽’, ‘노을 피아노’, ‘노을 전망대’, 그리고 정서진을 상징하는 조형물인 ‘노을종’이 있답니다. 


  그밖에도 아라타워, 경인아라뱃길 홍보관, 선상체험공원 등 아름다운 일몰과 더불어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가족나들이 장소와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없는 서구의 명소랍니다. 



  



★ 정서진 일몰 확인하러 가기 : http://noulnori.net/2727

★ 정서진 아라타워 구경가기 : http://noulnori.net/2842

★ 위치 : 인천광역시 서구 오류동







5위) 국립생물자원관




 국가 생물자원의 효율적인 보전과 관리를 위해 만들어진 국립생물자원관! 무더운 날씨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좋고, 아이들의 학습과 교육의 체험학습장으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2007년 10월에 개관한 국립생물자원관은 동양 최대 규모의 수장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향후 동북아 생물자원의 허브를 목표로 하고 있는 곳입니다. 


 국립생물자원관은 나뭇잎 모양을 본따 만든 전시교육관과 척추 모양을 본따 만든 수장 연구동으로 나뉘어 있으며, 우리나라의 고유생물과 자생 생물 표본 1,287종 3,905점을 전시하고 산림, 하천, 호수, 갯벌 및 해양 생태계를 재현하여 실내에서도 환경을 체험할 수 있게 제작되어 아이들이 학습하기에 좋은 곳이랍니다.


  



★ 국립생물자원관 자세히 보러가기 : http://noulnori.net/2656

★ 위치 : 인천광역시 서구 환경로 42





6위) 검단선사박물관





구석기시대부터 청동기 시대까지 선사시대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는 검단선사박물관. 1999년 토지정리사업을 진행하던 중 집터와 돌널무덤이 발견되고, 선사시대의 유물들이 하나둘 발견되어 그 자리 위에 검단선사박물관이 세워졌습니다. 


검단선사박물관은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약 576평 규모로, 상설전시장, 기획전시실, 체험학습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을 위해 학습지를 배포하여 선사시대 유물을 끝까지 흥미있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검단선사박물관은 무료로 운영되기 때문에 아이들과 가볍게 방문할 수 있답니다.




  



★ 검단선사박물관 자세히 보러가기 : http://noulnori.net/2669

★ 위치 : 인천광역시 서구 고산후로121번길 7







7위) 녹청자박물관





녹청자박물관은 1970년 6월8일 국가사적 제211호로 지정된 서구 경서동 녹청자도요지에서 출토된 녹청자에 대한 학술자료의 조사와 연구를 위하여 설치되었습니다. 2010년 현재의 건물로 신축 이전했으며 2012년 2월 1종 전문 박물관으로 정식 등록되면서 국내 유일의 녹청자 전문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녹청자 유물과 도자기의 제작과정을 볼 수 있으며, 도자기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도예정규 교육과정 및 도예 일일체험이 가능한 학습체험 공간입니다. 과거와 현대를 이어주는 도자기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녹청자 박물관으로 주말 나들이 어떠세요?



  



녹청자박물관 자세히 보러가기 : http://noulnori.net/1255

위치 : 인천광역시 서구 도요지로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