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인천 서구, 검단 4동 경로위안잔치! '어르신 건강하세요!'

인천 서구, 검단 4동 경로위안잔치! '어르신 건강하세요!'





지난 10월 8일, 12시부터 5시까지 검단 4동에서는 6개 자생단체 연합으로 10월 경로의 달 맞이 경로위안잔치가 열렸습니다. 수많은 자생단체회원분들의 물질적인 도움과 봉사하시는 손길로 인해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 하셔서 식사도 하시고 즐거운 시간들을 보내실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는데요. 그 현장 속으로 함께 떠나보실까요?






검단 4동 경로위안잔치에 방문해주신 수많은 어르신들께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잡수셨습니다. 슬며시 떠오른 미소에 음식을 준비하는 이들의 입가에도 미소가 번졌습니다.





분주하게 음식을 준비하고 계신 검단4동 자생단체회원들의 모습입니다. 나눔으로 똘똘 뭉쳐 봉사하시는 모습이 정말 아름다워보였습니다.




검단4동 바로옆 공영주차장에서 '제9회 검단4랑 한마음 축제'가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식사를 맛있게 드신 어르신들께서 검단4동옆 공영주차장 공간으로 이동하셔서 멋진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기다리고 계시네요^^



무대 근처에서는 검단4동 문화교실 수강생 작품 전시가 있었습니다. 공연에 앞서 여러가지 행사들이 있었는데요. 평상시에 보지 못했던 한국화,서예,수채화,유화, 서양자수, 수채화캘리그라피등 아름다운 그림들을 감상 할수 있었습니다. 한국화부터 수채화, 캘리그라피까지! 작품 하나하나에서 전문가의 포스가 느껴졌습니다. 작품을 감상하면서 오랜시간 많은 노력을 기울이셨겠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들었어요.




 

 




티브로드 인천방송에서도 나와 오늘의 축제를 예쁜 영상으로 담아 주었습니다.





이날 부스행사로 검단보건지소와 함께하는 건강홍보관을 운영하였는데요. 어르신들을 위한 치매 무료 조기검진을 진행해주었습니다. 다른 부스에 비해 인기가 많았는데요. 그만큼 어르신들께서 건강에 관심이 많으시다는 뜻이겠지요? 아름다운 노년을 위해서 건강은 필수! 아니겠어요?^^






행사를 더욱더 풍성하게 해줄 출연진들의 모습입니다. 아이들과 어머니들께서 진행 순서에 맞춰 대기하고 계셨는데요.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공연에서 실수하진 않을까 다소 긴장한 모습이었는데요. 그 모습마저 열정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사회자분의 인사로 기다리고 기다렸던 행사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그동안 갈고 닦았던 요가 실력을 가감없이 보여주고 계신데요. 어찌나 유연하시던지 입이 떡하고 벌어졌습니다.






다음 순서로는 커플댄스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연습을 정말 많이 하신 것 같았어요. 커플댄스라는 말처럼 동작들이 딱! 딱! 호흡이 아주 좋았습니다.


요가나 커플댄스처럼 가까운 주민센터를 둘러보면 이러한 좋은 프로그램들을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이웃과 만나고, 여가시간을 알차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빨간 단체복을 입은 아이들의 순서입니다. 양갈래로 질끈 묶은 머리와 딸기를 연상하는 귀여운 단체복으로 어르신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아이들의 귀여운 모습을 그냥 넘길 순 없죠~ 아이들의 귀엽고 깜찍한 율동 동영상으로 잠깐 보실까요?





▲ 검단4동 이규천 동장님



검단4동 이규천 동장님께서는 우리 어른신들이 매일매일 행복하시고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셨으면 좋겠다며 어르신들의 삶이 윤택해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말씀하셨습니다. 이번행사를 통해 어르신들께 마음이 그대로 전해지지 않았을까요? 이상, 문화가 있고 축제가 있는 검단4동의 한마음 축제 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