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인천시 서구 글로벌 창의융합 영재 키우기 특강 실시

인천시 서구 글로벌 창의융합 영재 키우기 특강 실시


인천시 서구에서는 오는 31일(금)에 구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교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5차원 전면교육 창시자인 원동연 박사를 초청해 ‘글로벌 창의융합 영재 키우기’라는 주제로 특강이 실시됩니다.

 

이번 강연은 ‘교육문화 특성화 및 국제도시의 위상 강화’라는 구 중점추진지표에 발맞춰 지방자치 역량 강화를 통한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와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진행된 특강인데요.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원동연 박사의 5차원전면교육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예요!!

 

원동연 박사는 “학생들의 지식을 받아들일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 능력을 기르기 위해 깨진 마음 회복(심력)과 지적 프레임 기르기(지력), 학습할 수 있는 건강 육성(체력), 자신을 관리 할 수 있는 힘 기르기(자기관리능력), 사람을 긍정적으로 관리하기(인관관계능력)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해오고 있죠.

 

자라나는 우리 서구의 어린이들의 꿈과 능력을 키우는 행복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학부모와 선생님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현재 인천서구는 ‘글로벌 창의융합 영재키우기’의 일환으로,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연계해 관내 6개의 중점학교를 선정, 올해 4월부터 내년 1월까지 「실시간 양방향 DY영어학습」도 시행하고 있답니다.

 

이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인천공촌초등학교 5학년 박지수 학생은 "예전에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생각한 것을 영어로 바꿔 쓰는 일이 수업을 들으면서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됐다." 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했는죠.

 

또 인천가림초등학교에 다니는 6학년 권영민 학생은 "DY영어 학습을 통해 영어 발음에 자신이 생겼고, 원어민처럼 발음할 수 있게 됐다"며 영어에 대한 두려움이 많이 줄어든 모습이었어요.

 

앞으로 올바른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강연을 지속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