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가정1동 경로당 삼계탕 대접행사 어르신~ 삼계탕 드시고 건강하세요!

가정1동 경로당 삼계탕 대접행사 어르신~ 삼계탕 드시고 건강하세요!



지난 7월 13일, 가정1동 경로당에서는 다가오는 초복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나실 수 있도록 맛있는 삼계탕을 대접해드렸습니다. 이열치열, 여름더위는 뜨거운 음식으로 잡아야 한다는 옛말처럼 뜨거운 삼계탕으로 어르신의 더위 사냥에 나섰습니다.





가정1동 경로당 삼계탕 대접행사에서는 가정1동 주민센터 관내 가정공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새마을회(회장 김동규), 새마을부녀회(회장 전혜숙), 바르게살기위원회 3개 자생단체에서 대접 행사를 도와주셨습니다.





봉사자분들이 삼계탕을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라도 식으면 그 맛이 떨어지기 마련이지요. 

뜨끈뜨끈한 삼계탕을 바로 드실 수 있도록 미리미리 준비하는 봉사자분들의 모습^^





어르신들이 드실 삼계탕과 함께 어르신의 건강을 염원하며 정성껏 용기에 담고 있습니다.







이날 준비한 삼계탕입니다.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건강에 좋은 재료들을 듬뿍 담아 푸욱 고았습니다. 


닭고기는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동시에 지방은 적어 소화 및 흡수가 잘되어 나이 많으신 어르신들이 무리 없이 드실 수 있는 육류 중에 하나입니다. 더위로 지친 어르신의 기력을 회복하기 위한 보양식으로 안성맞춤이지요. 





가정공원 경로당 어르신들이 준비된 삼계탕을 맛있게 드셔서 보기 참 좋았습니다. 

90여분의 어르신들이 점심식사로 삼계탕을 드셨답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하고 봉사해주신 새마을회 관계자분들의 환한 웃음^^ 

즐겁게 봉사하시는 모습이 너무 멋져 보이셨습니다.






삼계탕만 드시면 뭔가 허전~하지요? 식사 후 드실 디저트인 수박도 먹기 좋게 썰어 대접하였습니다. 수박에는 수분이 많아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에 수분보충하기 좋은 과채류입니다. 당도가 알맞게 오른 빨간 수박도 맛있게 드셨습니다.





이날 날씨가 좋지 않아 어르신들께서 오지 않으실까 걱정했지만, 많은 어르신들이 오셔서 준비된 음식을 맛있게 드시고 가셨습니다. 그리고 이날 경로당 어르신 삼계탕 대접 행사를 주관한 가정1동 주민센터 관계자분과 현장에서 같이 봉사로 참여해주신 자생단체 회원들에게도 정말 고생하셨다는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행사를 함께 해주신 가정1동 주민센터, 새마을회, 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모두 파이팅입니다! 


"어르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