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인천시 서구, 도로명주소 안내도 배부

인천시 서구, 도로명주소 안내도 배부


2014년 도로명주소 전면사용이 곧 시작되죠? 인천시 서구청에서는 생활 속에서 구민들이 도로명주소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이달 26일부터 ‘도로명주소 안내도’를 배부합니다.


이번에 발간된 도로명주소 안내도는 책자형 3,000부와 접지형 10,000부로, 관내 전역의 도로와 주요 지형지물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책자로 한눈에 도로망을 볼 수 있고, 행정구역 경계와 명칭, 도로명과 건물번호, 관광지, 문화재 등이 수록되어 있답니다.

종합적인 안내도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제작된 안내도는 구민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경찰서, 우체국, 소방서 등 주요 관공서에 우선적으로 배부하게 되요. 일반 구민들에게는 구청 홈페이지 새 소식란에 설문지 작성 및 신청접수 게재를 통해 안내도가 소진될 때까지 세대별 1부씩 선착순으로 무료 배부한답니다.


안내도를 배부 받지 못한 구민들이 있으신 경우 구청 홈페이지와 도로명주소안내시스템에 전자지도를 등록하셔서 필요 할 때 언제든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지난 2011년 7월 29일 전국 일제고시를 통해 법적 주소로서 효력을 갖춘 도로명 주소는 올해 말까지 기존의 지번주소와 병행 사용되고 2014년 1월 1일부터 도로명주소만 사용할 수 있어요.


구 관계자에 따르면 "도로명 안내 배부로 도로명 주소의 빠른 정착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며 다각적인 홍보방안을 모색해 2014.1.1 도로명주소 전면시행에 따른 구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