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인천시 서구 2013년 제2회 맞춤형 구인·구직 만남의 날

인천시 서구 2013년 제2회 맞춤형 구인·구직 만남의 날


일부 그룹들이 채용을 늘리겠다고 하지만 정작 구직자들의 입장에서는 지난해 보다 많이 어렵다고 합니다. 이에 서구청은 맞춤형 구인·구직자의 만남을 개최해 취업의욕을 증진시키고 실질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를 개최했는데요. 과연 어떤 행사 인지 함께 가보실까요?


지난 19일 인천시 서구청 대회의실에서는 『2013년 제2회 맞춤형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가 열렸습니다. 

구직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린 이번 행사는 검암지역에 새로 입점하게 될 (주)엠유통의 일반사원, 판매직, 계산원 등 예상되는 70여명의 직원을 채용하기 위해 서구청과 함께 합동으로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이날 참가자들은 원하는 직종에 입사지원서를 제출하고, 채용상담과 면접을 진행했답니다. 일부 현장에서는 즉시 채용된 분들도 계셨는데요. 대부분의 합격자는 추후 개별 통보될 예정이랍니다.


요즘 경기침체로 인해 청년실업이 증가하는 등 실업난이 심각하죠. 이렇게 민·관이 협력해 지역주민들에게 70여개의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창출하고 취업을 알선하는 이번 행사에 대해 주위에서는 실업대책의 좋은 본보기라 되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인천시 서구청은 앞으로도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지역고용 증진, 실직자의 취업능력을 향사하기 위해 취업정보센터의 활성화, 중소기업의 취업 지원사업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실질적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특히 서구 관내에서진행 중인 각종 국·시책 사업현장과 인천시 서구 소재 기업에 서구 구민들이 우선적으로 고용 될 수 있도록 관련기관과 기업체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할 계획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