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서동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TIP! <성공을 부르는 작은 습관_직장 편>



서동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TIP! <성공을 부르는 작은 습관_직장 편>



'성공'이라는 단어는 듣기만 해도 욕심나는 단어입니다. 성공하기 싫은 분들은 없을 텐데요. 우리가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성공한 사람들은 과연 어떻게 성공했을까요? 성공은 큰 행동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작은 행동과 습관으로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게 과연 성공하는데 무슨 소용이 있을까? 생각되지만 알고 보면 이러한 작은 행동을 신경 쓰고 고쳐야 내가 원하는 성공 목표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서동이가 직장에서 성공을 부르는 작은 습관 TIP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직장을 다니고 있는 분들 중에서 '상사 뒷담화' 안 해보신 분이 없을 거예요. 동료와 함께 모여 상사의 뒷담화를 한 바탕하고 나면 스트레스가 확 풀리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 시원함은 위험성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 낮말은 새가 듣고 밤말은 쥐가 듣는다라는 말이 있듯이 뒷담화가 언제 어느 때 상사의 귀에 들어갈 지 모릅니다. 또한 저 사람은 뒷담화 하기 좋아한다는 안 좋은 인상을 만들 수 있으므로 상사 뒷담화 보다는 입 조심 하셔서 다른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업무가 많아서 시간 아예 일을 끝내기 어려워 야근하시는 분들이 많지요? 하지만 야근을 많이 한다고 해서 일을 잘한다는 말을 듣는 건 아니라는 사실!!! 야근을 밥 먹듯이 하는 것도 습관이라고 합니다. 정해진 업무시간에 맞춰 일을 끝내자는 생각을 갖고 일정을 타이트하게 잡아서 일처리를 해보세요. 처음에는 힘들더라도 이 또한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 회사에 입사한 신입사원의 경우 모르는 것들이 참 많습니다. 이렇게 모르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너무 작고 사소한 것이라 질문하기 껄끄러운 경우도 많은데요. 하지만 이럴 때 망설이지 말고 물어보세요! 잘 모르는 채로 그대로 일처리를 했다가 나중에 큰 실수로 번지기 쉽습니다. 잠깐의 껄끄러움으로 큰 실수를 하기보다는 잠깐 물어보는 것이 훨씬 낫겠죠? 질문하는 사람을 싫어하는 상사는 선배는 없다는 사실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직장에서 성공을 부르는 작은 습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간단하게 알아본 작은 행동들! 이 행동들을 하나씩 실천해도 직장 생활은 많이 달라질 거라 생각합니다. 이제 성공을 위해 작은 행동 하나부터 실천해 보시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