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시 서구의 7월 넷째 주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인천시 서구의 7월 넷째 주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안녕하세요. 인천시 서구 블로그 노을지기입니다. 지난 7월 넷째 주 인천 서구에는 어떤 훈훈한 소식이 있었을까요? 마음이 따뜻하면서도 시원해지는 소식, 지금 전해드립니다.





#1 인천 서구, 목재산업시설 현대화사업 대상자 공모


  인천 서구(청장 강범석)는 양질의 국산목재 생산과 고부가가치 실현으로 산주의 소득을 증대하고 노후화된 목재생산시설의 개선을 통한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목재산업시설 현대화사업」을 오는 8월 19일까지 공모합니다.



  이번「목재산업시설 현대화사업」은 총사업비 4억원으로 2개소를 선정하게 되며, 개소 당 사업비 2억원(자부담 6천만원 포함)을 지원하게 됩니다. 


  「목재산업시설 현대화사업」의 신청자격은 관내 목재생산업(제재업)을 등록한 업체로서 국산목재를 사용하고 목재생산시설이 노후된 업체를 대상으로 선정할 예정입니다.


   대상시설로는 제재시설로 띠톱 및 원형톱, 자동제재기, 집진설비 등, 건조시설로는 저온․중온․건조기, 고온고습 건조기, 진공․고주파 건조기 등이며 가공시설로는 스핀들레스, 원주가공기, 방부․집성재설비 등으로 인건비 및 경비, 건조비용 등을 절감하기 위한 시설을 대상으로 선정하게 됩니다.


  신청방법은 목재산업시설 현대화사업 지원신청서 1부와 목재생산업(제재업) 등록증 사본 1부, 사업자 등록증 또는 공장등록증 사본 1부, 건물 또는 토지 소유권을 증명하는 서류 1부, 법인 재무제표 확인서 1부, 최근 3년간 국산원목 매입실적 증명서 1부, 일반현황 1부, 사업계획서 1부 등을 서구 공원녹지과(560-4793)로 8월 19일까지 제출하면 됩니다. 제출된 서류는 자체 심사위원회를 거쳐 오는 9월초 최종 사업대상자 2개소를 선정하게 되며 금년 11월까지 사업을 마치게 됩니다.


  구 관계자는 “관내 노후된 목재산업시설의 개선의 폭을 넓히기 위해 2016년도「목재산업시설 현대화사업」예산 20억원을 신청했다”며, “전국에서 가장 많은 328개소의 목재생산업이 등록된 지역으로 목재산업시설 현대화를 통해 목재산업의 메카로 발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가수 수와진, 인천서구청에 선풍기 100대 기탁


  사단법인 수와진의 사랑더하기는 지난 23일 인천 서구청 정문 앞에서 수와진 봉사단 관계자 및 강범석 서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검단지역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선풍기 100대를 인천 서구청에 전달했습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우리지역의 어르신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데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가수 수와진 사랑더하기 봉사단은 봉사에 관심이 많은 여러 지인들이 모여 사단법인을 만들고, 재능기부를 통해 거리 모금 활동을 벌이면서 심장병 어린이를 돕는 등 다양한 나눔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3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서구지구협의회, 복날 어르신 식사 대접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서구지구협의회는 지난 22일 복날을 맞아 가좌공원(가좌4동)에서 관내 소외계층 어르신들에게 삼계탕을 대접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400여명의 어르신들이 삼계탕과 과일을 드시며, 담소를 나누는 등 즐거운 한때를 보냈고, 대한적십자 봉사회 회원 약 50명이 더운 여름 어르신들의 식사를 마련하는데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서구지구협의회 이공순 회장은 “어르신들이 삼복더위를 이겨내고 건강하게 여름나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런 자리를 마련하였고, 많은 어르신들이 오셔서 식사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되고,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한적십자 봉사회는 매년 어르신들을 위한 복날 삼계탕 행사 및 겨울철 김장 담그기사업, 매월 1회 희망풍차(부식세트)를 저소득 가정에 전달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4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가정2동 새마을부녀회 복 맞이 어르신 삼계탕 나눔행사 


  인천 서구 가정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 이정현)는 지난 23일 동 주민센터 앞마당에서 관내어르신 250여명을 모시고 『중복맞이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가졌습니다.





  행사를 위해 이른 아침부터 새마을부녀회원과 각 단체원들이 자원봉사자로 나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한방 삼계탕을 정성껏 마련하여 경로효친과 이웃사랑을 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한편 가정2동장은 행사를 준비해주신 새마을부녀회원 및 각 단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정과 사랑이 넘치는 행복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5 복맞이 참전유공자 삼계탕 대접


  지난 23일, 검단3동 주민센터에서는 참전유공자 80여명을 초대하여 복맞이 삼계탕을 대접했습니다. 


  검단3동 방위협의회(회장 심재구)가 준비한 이 행사에는 심우창 서구의회 부의장, 김진규 시의원을 비롯한 내빈들이 자리를 함께 하였으며, 무더운 여름 참전유공자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며 삼계탕을 대접하고, 회원들이 유공자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 드리는 등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검단3동 방위협의회 심재구 회장은 “올해 검단3동 방위협의회가 새롭게 구성된 만큼 앞으로 유공자 어르신들과 뜻깊은 자리를 계속 마련하고, 나아가 지역의 안보의식 확립을 위한 행사를 가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검단3동장은 이날 행사를 준비하고 협조해 준 방위협의회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더불어 잘사는 행복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6 제11회 인천광역시서구청장배 학생골프선수권대회 시타식 성료


  인천광역시 서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27일에 베어즈베스트청라골프클럽에서 『제11회 인천광역시서구청장배 학생골프선수권대회』시타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시타식에 참석한 강범석 서구청장은 “본 대회가 인천지역의 골프인재를 발굴하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선수들을 키워나가는데 기여하기를 바라며,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그동안 열심히 땀 흘리며 쌓아온 실력들을 유감없이 발휘하길 바란다” 는 대회개최 소감을 밝히고, 인천광역시골프협회(회장 류대호) 및 베어즈베스트청라골프클럽(대표이사 강지영) 관계자와 학생선수들을 격려했습니다.


  제96회 전국체육대회 인천대표 3차선발전을 겸해서 7월 27일 ~ 28일 이틀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선수에게는 국가대표 상비군 선발 가점이 주어지며, 인천광역시 골프협회에 등록된 거의 모든 학생선수가 이번 대회에 참가함으로써 벌써부터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7 검암경서동 다문화가정 베트남 음식 체험행사


  검암경서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학엽)에서는 서인천발전본부 후원으로 주민자치센터 다문화 한국화교실과 함께 지난 7월 24일 베트남 음식(월남쌈) 체험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주민자치위원들과 다문화 한국어교실 회원 가족 30여명은 함께 베트남 음식 월남쌈을 직접 만들어보고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나누며, 다른 나라의 문화를 더욱 이해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검암경서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 등 주민들에게 많은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