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인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안녕하세요. 인천 서구 블로그 노을지기입니다. 지난주 인천 서구에는 어떤 훈훈한 소식이 있었을까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소식 지금 전해드립니다.


#1 인천 서구 시설관리공단 눈덩이봉사단, 온정의 마음이 담긴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인천 서구 시설관리공단 눈덩이봉사단은 지난 10일 서구시설관리공단 직원들의 기부금으로 조성된 눈덩이봉사단 기금으로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원을 서구청에 전달했습니다.





인천 서구 시설관리공단 눈덩이봉사단은 2008년 9월 창단이후 매년 사랑의 연탄나눔행사 및 집수리봉사, 지역환경개선 등 우리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많은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 서부경찰서 자율방범 가좌지역대,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인천 서부경찰서 자율방범 가좌지역대가 지난 11일 가좌3동 주민센터에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현재 100여명이 넘는 대원들이 활동하고 있는 자율방범 가좌지역대는 밤과 새벽사이 관내 우범지역의 순찰과 청소년 선도 활동으로 원도심화 돼 가고 있는 지역 내 안전한 퇴근길 조성과 범죄 예방에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해내고 있습니다.


한편, 자율방범 가좌지역대는 바쁜 방범활동 중에도 사랑의 집고치기 등 틈틈이 이웃사랑을 실천해 오며 주위로부터 칭찬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3 인천 서구 가좌1동 새마을협의회 척사대회 기금 불우이웃돕기 물품 전달

인천 서구 가좌1동 새마을협의회에서는 지난 2월 28일 실시한 척사대회를 통해 조성한 기금으로 불우이웃돕기 물품을 구입해 지난 16일 가좌1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전달했습니다. 





그 동안 새마을협의회에서는 매년 정월대보름 척사대회를 개최하고 조성된 기금으로 가좌1동 지역의 불우이웃돕기를 실천해 왔으며, 2015년에도 이웃에게 사랑나눔을 실천하고자 화장지 30롤 60세트를 후원했습니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뿐 아니라 복지사각지대의 취약계층에게도 전달될 예정입니다. 



#4 한전 KPS(주) 인천사업소 어르신 자장면대접

한전 KPS인천사업소에서는 지난 3월 18일 연희동주민센터에서 관내 어르신 500여분을 모시고 자장면을 무료로 대접했습니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여하신 75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기억력(치매) 검진까지 실시함으로써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여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양질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한전 KPS(주) 한마음봉사단은 부모님을 모시는 마음으로 이전에도 연희동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쌀과 라면기증과 및 전기설비를 교체하였고, 연희동 주민센터에서 실시하는 효사랑 자장면 무료 급식 봉사에 매년 참여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조손가정의 생활비지원, 노인 문화회관 급식 봉사, 은혜의집 시설물 정비와 후원금 전달 등 지역 사회봉사 활동에 적극 앞장서고 있습니다. 



#5 인천 서구 석남2동 주민자치봉사대 저소득계층 밑반찬 지원

인천 서구 석남2동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봉사대는 관내 독거노인 등 저소득계층 10가구에 대해 매월 셋째주 수요일에  밑반찬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밑반찬 지원 사업은 따뜻한 온정의 손길로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관내 소재한 업체(장수식품, 은남식품, 원식품, 알짜마트, 부여푸드)의 후원에 주민자치위원의 정성을 담아 독거노인 등 저소득계층을 매월 선정하여 밑반찬 및 쌀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6 민들레지역복지 저소득세대 월세보증금 지원

천주교 인천교구 민들레지역복지는 지난 3월20일(금) 석남2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세대 월세보증금을 전달했습니다.  





이날 지원된 월세보증금은 무보증 월세로 생활하고 있는 저소득 세대가 주거지에서 강제 퇴거당할 어려움을 겪고 있어, 그 세대의 월세보증금으로 전달 될 예정입니다. 최근 자녀를 출산한 가정으로 자녀들을 안정적으로 양육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민들레지역복지는 그동안 월세보증금, 의료비 지원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