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인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안녕하세요. 인천 서구 블로그 노을지기입니다. 지난주 인천 서구에는 어떤 훈훈한 소식이 있었을까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소식 지금 전해드립니다.


#1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발전 협의회 장학금 지원

청라국제도시발전협의회는 지역내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써달라며 인천 서구에 연간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습니다.





청라국제도시발전협의회는 청라국제도시에 거주하는 뜻있는 기업체 및 자영업 대표들로 구성된 모임으로 기업환경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지역인재 육성을 위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2 인천 서구 2015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지난 2월 10일, '석남1동 좋은사람 모임회(이하 석일회)'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원을 서구청에 전달했습니다.





석일회는 석남1동 前 자생단체 임원진으로 구성된 단체로 석남1동 주민센터와 메세나 결연을 맺고 2013년부터 저소득세대에 반기마다 200만원씩 지원하고 있을 뿐 아니라 자매결연 협약을 맺은 관내 경로당에도 매달 후원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작년에 석일회는 서구청으로부터 경로당 자매결연 참여 우수기관상을, 김종현 회장은 인천시로부터 모범선행 시민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3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인천광역시지회 서구지부 설맞이 이웃사랑 성금기탁

우리 고유의 명절 설을 맞이하여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인천광역시지회 서구지부는 사무국장 및 운영위원들과 함께 지난 9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온누리 상품권 100만원을 서구청에 기탁했습니다.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인천광역시지회 서구지부는 서구 외식업의 발전을 위해 식품위생영업 위생교육, 식중독 예방 및 관리 홍보, 음식문화개선 및 좋은 식단 실천을 위한 홍보, 외식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홍보 등 위생서비스 향상을 위한 여러 가지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고, 이와 더불어 어려운 시기의 외식업계에도 불구하고 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음식나눔 봉사활동, 명절 때마다 기부행사 등을 실시하여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선행활동 또한 다년간 지속적으로 하며 지역사회의 발전 및 화합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4 석사모, 설맞이 불우이웃돕기 후원물품 전달

지난 2월 9일(월) '석남동을 사랑하는 모임(이하 석사모)'에서는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인천광역시 서구 석남1동 주민센터와 석남3동 주민센터에 각각 백미 20kg 10포와 라면20박스의 물품을 전달했습니다.





  

이 날 전달된 후원물품은 석남1·3동의 저소득 세대에 지원될 예정입니다.


#5 인천 서구 식품제조가공업협의회 사랑의 쌀 기부

우리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사)인천서구식품제조가공업협의회의 회원들이 지난 9일 서구청에서 사회복지 시설 및 불우이웃 등을 위한 양곡 10kg, 100포를 서구청에 전달했습니다.





(사)서구식품제조가공업협의회는 그동안 사회복지시설 및 불우 이웃돕기에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을 위해 매년 장학금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날 전달된 기부물품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에게 지정기탁후원물품으로 기부될 예정입니다.


#6 민들레지역복지 가좌3동 어려운 이웃에 입주보증금 전달

(주)JS미래산업으로부터 후원받은 민들레지역복지는 지난 10일, 가좌3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세대를 위한 입주보증금을 전달했습니다. 





해당 세대는 가장의 갑작스런 사망으로 인하여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있었습니다. 사망 전에도 가장이 장기간 실직 상태였기에 각종 공과금이 체납되었을 뿐 아니라 월세가 밀려 보증금이 모두 차감되어 어린 두 자녀와 엄마가 집에서 나와야할 상황이었습니다. 경제적 어려움 뿐 아니라 가장의 죽음으로 인한 심리적 충격에 빠져 있던 3인 가구에게 입주 보증금을 지원하여 어린자녀를 안정적으로 양육할 수 있는 기본생활의 터전을 마련해 주었습니다.


민들레 지역복지는 어려운 이웃에게 적극적 관심을 갖고 의료비 및 생활지원금 전달 등을 통해 이웃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7 서화회(西和會), 적십자 특별회비 500만원 서구청 전달

인천 서구 관내 유관기관장 및 기업체 대표자로 구성된 서화회(西和會)에서는 지난 2월 12일 2015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500만원을 서구청에 전달했습니다. 이로써 서화회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500만원이라는 큰 금액의 특별회비를 서구청에 기탁하고 있습니다.

 




서화회는 평소 서구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는 지역리더로서의 역할을 해오고 있는 단체로서 경제적으로 어려울 때 일수록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적십자 특별회비 모금에 동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8 저소득 가정의 따뜻한 설명절 지원 위한 부식세트 기탁

한국중부발전(주)인천화력본부와 인천사회봉사협의회는 저소득 가정의 따뜻한 설맞이 지원을 위한 떡국떡과 국거리소고기 등 300만원 상당의 부식을 서구청에 기탁했습니다.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소외되기 쉬운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장애인 가정 등 저소득 세대의 따듯한 설명절 나기 및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기탁된 부식 세트는 바로 생활이 어려운 150세대 가정에 전달됐습니다. 


봉사단 창단 11주년을 맞은 한국중부발전(주)인천화력본부는 그 동안 인천사회봉사협의회를 비롯한 여러 사회복지단체와 함께 서구 관내 지역주민을 위하여 장학금 지원 및 교복지원, 김장나누기, 삼계탕 나눔, 식재료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쳐왔습니다.


#9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연희동 어려운 이웃들에게 설 선물 전달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은 지난 11일 관내의 소외된 이웃들이 훈훈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김(30개)과 참치(30개) 선물세트를 연희동 주민센터에 전달했습니다.





위러브유는 매년 이웃사랑 나눔을 적극 실천하기 위해 이와 같은 지역사회 봉사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전국 곳곳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쌀과 떡, 식료품 등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을 찾아 관심과 사랑을 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