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인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안녕하세요. 인천 서구 블로그 노을지기입니다. 지난주 인천 서구에는 어떤 훈훈한 소식이 있었을까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소식 지금 전해드립니다.


#1 한국환경공단 미화팀 일동 '사랑의 물품 기증'

지난 2월 13일 한국환경공단 미화팀 일동은 관내 저소득 가정위탁아동들이 따뜻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며 참치 선물세트를 연희동주민센터에 전달했습니다. 


기증된 물품은 친부모의 부재로 인해 친인척 가정에서 생활하고 있는 가정위탁아동 11명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한국환경공단 미화팀 일동은 매년 이웃사랑 나눔을 적극 실천하기 위해 이와 같은 지역사회 봉사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좀 더 따뜻한 사회를 꿈꾸며 소외된 이웃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2 동화기업(주), 설 명절 사랑나누기 양곡 후원

인천 서구 가좌1동에 위치한 동화기업(주)은 2015년 설 명절을 맞아 지난 2월 13일 인천 서구 가좌1동 주민센터에 사랑나누기 양곡 200포를 전달했습니다. 





그 동안 동화기업(주)에서는 가좌1동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전달 및 물품지원 등 지속적인 후원을 해 왔으며, 2015년에 설 명절을 맞이하여 더 많은 이웃에게 사랑나눔을 실천하고 희망을 드리고자 사랑나누기 양곡 200포를 전달하였습니다. 


#3 (주)삼양제넥스 '사랑의 이웃돕기 성품' 전달

주식회사 삼양제넥스는 지난 2월 13일(금) 인천 서구 가좌3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사랑의 이웃돕기 물품(귤 10kg 30박스)을 전달했습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가좌3동 독거노인, 저소득장애인 등에 전달됐습니다.


#4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이웃돕기 물품 전달

설 연휴를 앞두고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이 인천 서구 검단1동 주민센터를 찾았습니다.


이들은 "이번 설에는 아픔과 시름을 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관내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라면과 참치 등 식료품 30세트를 기증했습니다. 





위러브유는 이번 설을 맞아 인천을 비롯해 경기도, 울산, 충청도, 전라도 등 전국 각지에서 독거노인가정, 저소득가정, 장애인복지시설 등 사회적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에게 쌀과 떡, 식료품, 생필품 등을 지원하며 어머니의 사랑을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이웃과 사회, 국가 나아가 전 세계 지구촌 이웃들에게 어머니의 마음으로 도움을 전하는 글로벌 복지단체입니다. 재난, 빈곤, 질병 등으로 고통 받는 이들과 물 부족 국가, 기후난민 등에게 도움을 전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으로 병든 지구환경을 정화하고 헌혈하나둘운동을 통해 혈액부족으로 위태로운 이들의 생명을 살리는 숭고한 봉사를 전개합니다.


특히, 지난해 4~5월 세월호 침몰사고 피해자 가족들을 위해 약 20일 동안 하루 24시간씩 약 12,000인 분의 무료급식 자원봉사를 실시해 그들의 고통을 위로하기도 하였습니다. 슈퍼태풍 하이옌의 피해로 초토화된 필리핀에 초등학교, 고등학교 건물 2개 동을 건립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준 바 있습니다.


#5 청라2동 주민자치위원회, 이웃사랑 후원물품 전달 

청라2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지난 16일 설 명절을 맞이하여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이웃사랑 후원물품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한국전력공사 서인천지사에서 쌀10KG 20포, 베어즈베스트 청라G.C.에서 라면56박스, 홈플러스 인천청라점에서 쌀10KG 10포와 주방용품을 기탁했습니다.


후원물품은 청라2동 관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정 86세대에 전달되었으며, 메말라가는 사회분위기 속에서도 참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업체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발전에 작은 밑거름이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6 청라국제도시 발전협의회, 장학금 전달 

청라국제도시 발전협의회에서는 지난 17일 설 명절을 맞이하여 인천 서구 청라2동 주민센터에 장학금 140만원을 기탁했습니다.





청라국제도시 발전협의회에서 기탁한 장학금은 관내 가정환경이 열악한 청소년 4명에게 전달됐으며, 설 명절을 앞두고 장학금이 전달되어 새학년이 되는 해당 청소년들이 따뜻하게 명절을 보내고 새학년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청라국제도시 발전협의회는 지난해 10월에 창단하여 12월16일 발대식을 갖고 청라지역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 왔으며, 앞으로도 어려운 청소년들이 희망을 갖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장학금 지원 사업을 추진하면서 참된 이웃사랑과 나눔활동을 펼쳐 지역 사랑을 실천하는데 선두적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7 금호어울림 운영위 성금 전달

지난 17일, 검단4동 금호어울림아파트 운영위원회에서 성금 681,100원을 인천 서구 검단4동 주민센터에 기탁했습니다.


금호어울림 운영위원회는 4인으로 구성되어 있는 다소 작은 규모의 운영위원회지만, 열의만큼은 다른 어느 아파트 운영회보다 컸습니다. 2013년부터 2014년 임기 동안 운영하고 남은 운영비를 성금으로 기탁했기 때문입니다.

 

기탁금은 후원금 지원이 꼭 필요한 검단 4동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