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인천 서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려요!


안녕하세요. 인천 서구 블로그 노을지기입니다. 지난주 인천 서구에는 어떤 훈훈한 소식이 있었을까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소식 지금 전해드립니다.


#1 민들레지역복지 가좌1동 어려운 이웃에 치과치료 후원

천주교 인천교구 사회복지회 민들레지역복지는 지난 2월 2일 가좌1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세대의 치과치료를 후원했습니다.





수혜자는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인해 지속적인 치료를 요하는 저소득 계층으로, 1월 초 외출을 하다가 넘어져 의치였던 앞니가 부러지는 사고로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었으나 민들레지역복지의 도움으로 무사히 치료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민들레지역복지는 서구 관내 곳곳에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어려운 이웃에 의료비 및 생활지원금 전달 등을 지속적으로 전달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2 추운겨울! 독거노인가정에 따뜻한 온기 전달

인천 서구는 한국전력공사 서인천지사, 한국전기공사협회 서인천협의회의 후원으로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3일까지 컨테이너 주택에 거주하여 한겨울 추위에 힘겨워 하는 기초생활수급 독거노인 조모씨(75세)댁에 연탄보일러 설치와 단열 시공 등 총 300여만원 상당의 현물후원을 지원했습니다. 





오래전부터 혼자 살고 있는 조모씨는 고령과 청각4급 장애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어 집안청소가 힘든데다 전기패널로 인하여 월 과다한 전기요금이 부과되어 그동안 경제적으로도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 


공사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조모씨의 임시거주는 인근에 위치한 낙원양로원에서 후원했고, 보일러 설치 및 단열공사 등은 한국전기공사 7명이 직접 시공했으며 한전서인천지사 직원과 검암경서동사회복지사는 집안청소 및 생활용품 정리에 함께 참여하는 등 다양한 지역주민의 관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이들은 공사 종료후 쌀80㎏, 라면1박스, 연탄300장 등 생필품도 지원하는 등 깨끗한 주거공간 마련과 함께 훈훈한 나눔 활동도 전개 했습니다.


#3 인천 서구 서화회, 서구청에 사랑의 쌀 전달

인천 서구 관내 유관기관장 및 기업체 대표자로 구성된 서화회에서는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관내 어려운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해달라며 2,000만원(10Kg 800포)상당의 사랑나누기 쌀 전달식을 2월 4일 서구청 현관 앞에서 진행했습니다. 

 




지난 2008년부터 8년간 약 2억 7천만원 상당의 쌀을 기증하며 서구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리더의 역할을 해오고 있는 서화회는 서구청, 서부경찰서, 서부소방서, 서인천세무서와 서구 관내 기업체 대표자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발적인 참여로 쌀을 기증해 오고 있으며, 우리 사회의 기부문화를 확산시키는데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서화회에서는 앞으로도 소외계층이 사회에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과 봉사를 아끼지 않겠다고 했으며, 서구청에서는 전달받은 쌀을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외계층 이웃에게 우선적으로 전달할 예정입니다.


#4 인천 서구 검단체육회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인천 서구 검단체육회는 3일 검단출장소 회의실에서 개최된 2015년 검단체육회 제1차 정기총회에서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원을 검단 1~5동에 전달했습니다.





한편, 지난 1월초 화재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던 검단체육회 이사에게 빠른 피해복구를 위한 위로로 회원들의 마음이 담긴 성금도 함께 전달됐습니다.


#5 인천 서구 가좌3동 발전협의회 이웃돕기 성품 전달

인천 서구 가좌3동 발전협의회는 지난 2월 3일, 가좌3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사랑의 이웃돕기 물품(라면33박스)을 전달했습니다.





발전협의회는 가좌3동에 거주하는 지역유지들로 구성된 친목단체로 지역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가정,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 등 33세대에 전달됐습니다.


#6 민들레지역복지 연계, (주)JS미래산업 후원 저소득세대 주거비 지원

천주교 인천교구 민들레지역복지는 지난 2월3일 ㈜JS미래산업으로부터 후원 받은 입주보증금을 석남2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세대 입주보증금으로 전달했습니다.  





이날 지원된 입주보증금은 월세비를 미납하여 주거지에서 강제 퇴거당한 저소득 한세대의 입주 보증금으로 전달 될 예정입니다. 


#7 희망복지협의회, 회원들의 정성으로 사랑의 떡국떡 전달

지역의 소외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복지사각지대의 위기 해소 지원 등을 설립 취지로 하여 활동하고 있는 희망복지협의회에서 저소득가정 지원을 위해 지난 5일 떡국떡 100박스를 서구청에 후원했습니다.





희망복지협의회는 올해 1월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현재 38명의 회원이 활동을 하고 있는 복지 나눔 단체입니다. 이날 후원한 떡국떡 100박스는 전달식 후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 100세대에 바로 전달됐습니다.


#8 용수사, 설맞이 불우이웃돕기 쌀 전달

인천 서구 석남1동 소재 용수사는 지난 2월 5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인천광역시 서구 석남1동 주민센터에 10kg 백미 20포를 전달했습니다.

   

용수사는 관내 경로당과 1사1경로당 자매결연 협약을 맺고 매월 백미를 지원하는 등 주변 이웃들에게 따듯한 사랑의 손길을 꾸준히 전하고 있습니다.


이 날 전달된 백미는 한부모 가족 및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20세대에 배부될 예정입니다.


#9 인천 서구 심덕경로당 후원의 손길

인천 서구 석남2동은 (주)일호기업으로부터 후원 받은 김치냉장고 1대를 2월5일(목)에 심덕경로당에 전달하고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여 경로당과 후원기업이 친밀감을 높여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심덕경로당은 일반 주택을 임차해 월세를 부담하며 운영되고 있기에, 형편이 넉넉지 않고, 기존 김치 냉장고가 고장나서 겨울에 후원받은 김치가 전부 쉬어버린 안타까운 일이 있었습니다. 이런 사정을 지난 2일에 구청장 동 주민센터 방문과 함께 이루어진 주민과의 대화에서 전달됐고, 이 자리에 함께한 김영동 대표와 김덕철 석남2동장의 세심한 노력 끝에 해결의 빛을 보게 됐습니다.


#10 가좌3동 백골부대 인천전우회 사랑의 쌀 전달

인천 백골부대 인천전우회는 지난 2월 5일 가좌3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사랑의 쌀 50포(10kg, 150만원 상당)을 전달했습니다.





백골부대 인천전우회는 백골부대 출신의 인천지역 회원들로 구성된 단체로 지역질서유지와 주민 화합을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가정, 독거노인 및 한부모가족 등 50세대에 전달됐습니다.


#11 인천 서구 검단4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저소득가정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 가져

인천 서구 검단4동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지난 6일(금)에 저소득가정 청소년 지원을 위한 장학금 100만원을 검단4동 주민센터에 전달했습니다.  





이날 전달된 장학금은 검단4동에 소재한 초등학교(3개소)와 중학교(2개소)의 졸업예정인 학생 5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각각 20만원씩 전달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