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인천시 서구 노을노리 블로그 공모전]서구의 매력에 풍덩 빠져보세요! (+아라전망대,해넘이축제)

                                               "INTRODUCE 인천 서구"                                             

: 인천서구 노을노리 블로그 공모전



우연한 기회에 서구공모전을 접하게 되었어요^^! 

자주 나들이도 가고해서 좋은 기회가 될것같아 참여하게 되었답니다.


제가 직접 보고 느끼고 즐긴 서구에 대해 소개해볼까해요! 

평상시에는 퇴근후 서구로 자전거라이딩도 하고 주말에는 나들이 장소로도 많이 이용했었던지라

더욱 친근하게 느껴지는 서구인것같아요^^


첫번째, 즐길거리 볼거리 가득한 축제가 있는 서구


서구에서는 매년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데요

그중 2014년 9월~10월에 열렸던 서구드림파크 국화축제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매립지를 이용하여 환경관광명소로 만들었다고해요.

접근성이 워낙 좋아 주말나들이로도 추천추천!!! 




수많은 코스모스들이 양옆으로 쫘악~ 늘어져있었어요! 

여기저기서 찰칵찰칵!! 




꽃들사이에서 흙길을 밟으니

덩달아 기분도 룰루랄라~~ ♪


 




안쪽으로 걷다보니 

색색의 꽃밭이 펼쳐졌어요! 

노랑 빨강 다양한 꽃들이 만들어 내는 풍경이 너무 예뻤답니다.

일상에선 칙칙한  건물들만 보다가 예쁜 꽃들을 보니 안구정화가 되는 느낌이었어요 





 


요런 작품들까지! 센스! ㅋㅋㅋㅋㅋ



 


여기는 줄서서 사진을 찍었더랬죠 !

인증샷의 필수코스!! 

날씨만 좋았더라면 완벽했었을텐데! 살짝 아쉬웠어요! 


 



축제장 주변으로는 먹을거리도 준비되어있어서 너무 편했어요! 

보고 즐기고 맛보고!! 

축제장가면 즐겁긴해도 인상찌푸리는 일이 있곤한데

깨끗하고 편안한 축제였던것 같아요^^ 내년에도 기회가된다면 또 가야겠어요~! 그땐 가족들과 같이! 


 ​


두번째,  야경이 너무나도 멋있는 서구! 


퇴근 후 찾은 경인 아라뱃길 드라이브!! 첫번째로 찾은곳 "아라마루"




(서구홈페이지사진)



바닥이 유리로되어있어 밑에가 훤히 보이는 아라마루인데요! 밤엔 전등이 켜져 야경으로도 멋진 장소에요.

아쉽게도 ㅠㅠ 지금은 안전상 출입을 금지하고있어요! 

바람이 안부는 봄 여름이 되면! 꼭한번 가보려한답니다! 

제대로 보진 못하고 발길을 돌려야했어요 -




 

전망대로 향하는 길에 다리들이 만들어 내는 야경! 




더 멋진 야경을 보기위해 전망대로 향했어요!

도착한곳은 아라타워전망대!!




몇가지 전시물들도 보이고 카페도 있었어요! 

한켠에 크리스마스트리가 준비되어 있어서 가보았더니~! 




예쁜트리옆에 작은이벤트도 같이 진행중이었어요! 트리와함께 사진찍어 올리기! 

저도 참여했답니다^^! 

 


 


트리와 함께있던 아라뱃길 소망 우체통

서구의 야경이 담긴 예쁜 엽서와 펜이 준비되어있어요! 

편지를 작성해서 우체통에 넣으면 끝!


인터넷,스마트폰 발달로 요즘 주변에서 우체통 찾기 어려운데요 ㅠㅠ

오랫만에 우체통도 만나보고 엽서를 보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어요!

어린아이들에게는 더욱 좋은 체험이 될것같아요! 

 


 


엘레베이터를 타고 전망대로 GOGO

TV드라마에도 방영이 되었었나봐요~ 








위에서 내려본 야경! 

야경은 언제나봐도 입이 떠억 벌어지는것같아요 




망원경으로 곳곳을 자세하게 볼 수 있답니다! 무료! (다른곳들은 동전을 넣어야하던데 )

왕눈이가 된것처럼 다~보여요+_+!!

 

뜻밖에 엽서체험도하고 멋진야경도 볼 수 있었던 아라전망대였어요 

날씨도 많이 추워진 요즘!!  아라전망대 강력추천이에요!!

부가적으로 카페, 레스토랑도 잘마련되어있었어요! 





바로 옆쪽에 있는 ​

서해의 새로은 낙조명소 "정서진"


정서진은 강원도 강릉에있는 정동진의 대칭 개념으로 정서쪽에 있는 나루터를 의미한다고 해요

정동진은 일출! 정서진의 일몰은 낭만과 그리움, 회상을 의미한다고해요.

매년 ​마지막날에는 마지막 해를 넘기는 정서진 해넘이 축제가 개최된다고해요! 


멀리가기는 부담스러웠었는데 서구에서 축제가 있다하니 가봐야겠어요^^ 





<<해넘이축제정보>> 

제 4회 정서진 해넘이 축제

2014.12.31(수) 15:00 - 19:50 

정서진 아라빛섬 광장 

​ ​ 


정서진을 마지막으로 서구 포스팅을 마무리해야겠네요^^! 

서구는 알면 알 수록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접근성도 좋고 볼거리,즐길거리,체험, 등등 해서 주말나들이로도 좋은 서구! 


이번주말에 서구나들이는 어떠신가요?



※ 본 포스트는 인천시 서구 노을노리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에 응모된 작품으로 아래(↓) 공감과 댓글을 통해 1차 선별됩니다. 구독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