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인천시 서구의 청정지역 세어도로 떠나자!

인천시 서구의 청정지역 세어도로 떠나자!


인천서구에는 사람의 손이 타지 않는 자연과 생태가 어우러진 유인도가 있습니다. 이 섬은 서구 원창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12만평 규모의 작은 섬인데요. 아직 개발이 되지 않아 친환경적 모습을 가지고 있는 섬! 과연 어디일까요?


바로 세어도입니다. 세어도는 매일 두 번 정도 세어도 선착장에서 정서진호가 운항되고 있는데요. 이곳에 오늘 특별한 손님이 방문했다고 했습니다. 세어도 구석구석의 모습과 특별한 손님맞이 모습 함께 보시죠!! ^^


자연과 생태가 어우러진 서구의 유일한 유인도!!





세어도는 가늘고 길게 늘어선 섬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산책로, 갯벌체험장 등이 조성되어 있어 자연과 가까이 만나고, 체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장소입니다. 천연의 자연경관과 함께 어민들의 특별한 생활을 가까이서 볼 수 있답니다.



세어도는 어떻게 가요?

세어도는 세어도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5~10분정도 가면 방문 할 수 있답니다. 세어도 선착장에 자동차를 타고 이동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갈 수 있는데요.


공촌사거리에서 약3.7Km 서부공단(북인천IC)방향 ⇒ ①북인천IC입구사거리에서 환경연구단지 방향으로 우회전 ⇒ ②김포,강화방향으로 좌회전 ⇒ ③청운교(고가도로) 방향으로 우회전 ⇒ ④김포,강화방향 해안도로(약 2.4km 구간) ⇒ (우측) 세어도선착장 주차장





약도로 보면 더 편리 하겠죠? ^^


세어도에 들어가는 ‘정서진호’의 정원은 20명이고, 보통 하루 두 번 운항을 합니다. 운항료는 무료예요! 탑승인원이 많을 경우 추가 운행이 되기 때문에 배가 끊기면 어쩌나~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배를 타기전에는 인적사항을 적어야 해서 단체로 방문할 경우 미리 서구청 재무과에 요청하면 보다 편리하게 배를 탈 수 있어요. (문의 전화 : 032)560-4161)


혹시 세어도에서 하룻밤 자면서 세어도 탐방을 하고 싶으신가요? 세어도는 아직 민박집이 없지만 마을 회관을 이용할 수 있어요.  세어도 방문을 할 때 문의 사항이 있다면 (032-831-1263 / 010-3366-3546) 전화 또는 세어도 어촌체험마을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


세어도를 방문한 특별한 손님!?





지난 16일 오전 10시 세어도에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과 인천광역시 서구 전년성 구청장 그리고 남이섬의 강우현 사장이 방문 했는데요. 세어도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세어도 탐방을 위해 방문했답니다.

세어도는 아직 개발이 되지 않은 청정지역이기 때문에 세어도의 관광 컨셉을 도출하고 세어도 주변에 위치한 정서진과 국립생물자원관 및 녹청자 박물관과 더불어 서구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우선 세어도를 찾았죠.


지난 달 16일 인천서구, 서울 광진구, 강남구, 경기 여주군, 가평군, 양평군, 충북 충주시, 충남 서산시, 경북 청송군, 전남 진도군, 춘천 남이섬이 새로운 관광문화와 투어라인을 개척하기 위해 만든 상상나라 연합이라는 비영리 법인을 만들었습니다.





이날 이참 사장은 세어도를 방문하여 “바다, 갯벌, 섬 생태계를 온전히 보전하는 개발이 추진되어야 한다.”며, 세어도에 야생화 단지 조성과 트레킹 코스의 개발, 바다 위를 걸을 수 있는 둘레길 조성하는 등 다른 지역과 차별화를 통해 세어도를 친환경 관광단지로 조성하는 것에 대해 많은 의견을 냈습니다.


앞으로 전년성 서구청장과 이참 사장은 자연생태계를 보존하는 관광단지 조성에 대한 의견을 같이 하고, 세어도와 정서진, 경인아라뱃길 관광지 조성을 위해 서로 협조해 나갈 예정이랍니다.


관광 활성화 사업을 통해 세어도가 어떻게 변화 될지 궁금한데요. 아직 변화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세어도를 보고 싶다면 이번 주말 가족들 또는 친구들과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