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인천시 서구, 거주외국인 한국어교육 실시!


"가..나... 다.... 라..." 한국어는 배우는거 재미있어요. 내가 배우고 싶은 날에 한국어를 마음 껏 배워서 좋아요. 아이들 학교 숙제도 같이 해줄 수 있어서 더 좋아요.

인천광역시 서구에 사는 외국인 A씨는 요즘 한국어 교실 가는 날이 가장 좋습니다. 같은 동네에 살고 있는 친구들과 한국어를 배우고 아이들의 숙제도 도와줄 수 있어서 행복하다는 A씨는 과연 어디서 한국어를 배우는 걸 까요?




A씨가 다니고 있는 한국어 교실은 3월부터 10개월간 서구청이 지역 내 살고 있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어 교실에서 배우고 있는데요.

이 사업은 서구청 자체 내 사업으로 한국어 교육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인천서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비롯한 4개소 기관인 검양경서동주민자치센터, 가좌1동주민자치센터, 가좌고등학교, 신현교회에서 전문 한국어 강사 8명이 골고루 파견되어 수준별 교육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한국어 교육의 대상자는 수시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참가자는 원하는 시간과 요일을 선택해서 자유롭게 수업에 참여 할 수 있답니다.

또한 체계적인 관리와 함께 교재등 물품이 지원되고 됩니다^^


약 150명의 거주외국인이 참여 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교육은 외국인들의 안정적인 한국생활 정착에 기여할 것은 물론 TOPIK(한국어능력 시험)을 준비하는 외국인들에게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