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서구, 만나고 싶은 서구

인천시 서구, 검단선사박물관 여름방학 교육프로그램 운영

인천시 서구, 검단선사박물관 여름방학 교육프로그램 운영



인천시 서구 검단선사박물관은 오는 8월 3일부터 8월 19일까지 여름방학 교육프로그램 <빗살무늬토기 문양 만들기>와 <어린이 발굴체험교실 고고학 올림픽>을 진행할 예정이랍니다.



  



<빗살무늬토기 문양 만들기>는 6세부터 초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8월 3일부터 8월 17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운영합니다. 선사시대의 대표적인 유물중 하나인 빗살무늬토기에 문양을 만들어 보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토기 표면에 생선뼈무늬나 손톱무늬, 톱니무늬, 점무늬 등 여러 가지 기하학적인 무늬가 장식되어 있는 것을 선생님과 함께 전시실에서 관련된 유물을 찾아보고, 관찰 후에 직접 토기에 문양을 새겨봄으로서 선사시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어린이 발굴체험교실 고고학 올림픽>은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8월 5일부터 8월 19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운영합니다. 어린이들이 직접 발굴 과정을 체험해 보고, 유물 복원에 참여함으로써 선사시대에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한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어린이 발굴체험교실 고고학 올림픽 교육방법은 각 조를 구성하여 같은 조원끼리는 협동을 하고 조별로는 경쟁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여러 상황에서 획득한 점수를 합하여 가장 높은 고득점을 한 조에게는 모범상을 수여하게 됩니다.


프로그램은 1일 2회, 회당 15명씩 전문 강사에 의한 교육으로 운영됩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나 재료비(빗살무늬토기 문양 만들기 5천원, 고고학 올림픽 1만원)는 참가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참가신청은 7월 19일부터 박물관 홈페이지(http://sunsa.incheon.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보호자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검단선사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440-6797)로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