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사이 feat. 블로그기자단

서구 신현동 맛집 '명동보리밥'에서 건강한 한 끼 식사!


서구 신현동 맛집 '명동보리밥'에서 건강한 한 끼 식사!


요즘 밖에서 사먹는 음식들은 칼로리도 높고 간이 세서 부담이 가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건강한 한끼 식사를 위해 갖가지 몸에 좋은 나물들과 청국장, 콩비지가 맛있게 어우러지는 서구 신현동 맛집 '명동보리밥'에 다녀왔습니다.



인천광역시 서구 모범음식점인 신현동 맛집 '명동보리밥'입니다.

입구부터 서구 캐릭터가 밝게 반겨주네요.^^



명동보리밥은 이렇게 45년 전통에 매일 직송되는 신선한 야채와 재료를 쓴다고합니다.

좋은 재료로 만든 덕분일까요? SBS 등 다양한 방송에도 출연했다고 붙여져 있더라고요.


보리가 갖가지 효능들에 대해서도 붙어있습니다. 예전엔 보리밥이 못 먹던 시절 음식이라 하지만

요즘은 건강에 좋아 많은 분들이 드시고 계시지요.^^





우선 자리에 앉아 주문을 합니다. 보리밥정식 2인에 아이들이 있어 아이들을 위한 왕돈까스를 주문했습니다. 정식 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있으니 취향따라 선택해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신현동 맛집 '명동보리밥'에서는 메뉴가 나오기 전 먼저 숭늉을 주시더라고요.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는 숭늉이었습니다.


요즘 제법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서 그런지 뜨끈뜨끈 숭늉이 더 맛나더라고요.




메뉴가 나오기전 서구 맛집 '명동보리밥' 을 한 번 둘러보았습니다.

서구 신현동 명동보리밥은 인테리어가 이렇게 한옥스타일로 돼 있어 토속적인 음식들이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정식 한 상이 차려졌네요. 보리밥은 주문할 때 쌀밥으로도 변경 가능합니다.



파릇 파릇 신선한 새싹들과 열무김치입니다. 열무김치가 살짝 익었는데 어찌나 맛있던지 함께 나온 콩비지에 같이 먹으니 진짜 너무 맛있더라고요.



보리밥에 비벼먹을 나물들도 간이 살짝 살짝 돼 있어 그냥 먹어도 아주 맛있더라고요.




보리밥에 갖가지 나물들과 새싹을 넣고 테이블에 있는 고추장과 참기름을 넣고 쉐킷 쉐킷!



서구 신현동 맛집 명동보리밥의 청국장은 향이 강하지 않아 청국장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청국장을 좋아하지 않는 저인데도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


*우리 몸에 좋은 청국장*


1. 부작용 없는 비만 해결사

비타민과 칼슘, 포타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 하여 , 인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줍니다.


2.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뛰어난 피부 미용제

레시틴은 내장에 있는 독소를 청소하고, 노화로 인해 피부가 쭈글거리는 것을 방지하며. 비타민 E, B 많다고 하네요.


3. 간 기능 개선 및 숙취 해소제

비타민 B2는 알코룬해를 촉진시켜 간의 기능을 좋게 하며, 아미노산들도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아이들 메뉴 왕돈까스 등장했습니다. 돈가스가 튀김옷은 얇고 고기가 두꺼웠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아주 담백하니 맛있었습니다. 옆에 큰 종지에 돈가스용 소스가 따로 나와 먹기 너무 편하고 소스도 많이 주셔서 좋더라고요. 명동보리밥에 돈가스만 먹으러 간 다해도 갈 의향이 생길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인천 서구 신현동 명동보리밥은 엄청 넓더라고요. 안쪽에 별채. 안채. 사랑채로 나뉘어 대가족 분들이나. 회사 회식으로 너무 좋을 것 같았습니다.



화장실도 옛 이름 측간이라 돼 있어서 너무 정겹고 좋네요.



서구 명동보리밥은 식사 후 맛있는 커피를 마실수 있는 커피자판기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인천 서구 명동보리밥은 거의 좌식이지만 이렇게 테이블이 몇 개 있더라고요. 신발을 벗기 불편하신분들도 이용하시기 편할 듯합니다.



맛있게 먹은 신현동 맛집 '명동보리밥'의 청국장은 이렇게 포장을 할 수도 있는데요. 가격도 아주 저렴하더라고요.



식사 후 집에 가는 길엔 이렇게 해가 지고 있네요. 
성의 있는 음식, 건강한 한 끼 식사가 생각이 날 때 서구 신현동 맛집, 모범음식점 '명동보리밥' 에 꼭 가봐야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