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쏙쏙 구정생활정보

인천시 서구, 모범음식점 지정증 수여 및 특별 위생교육 실시

인천시 서구, 모범음식점 지정증 수여 및 특별 위생교육 실시



인천시 서구청은 식품위생업소 위생수준 향상과 음식문화 개선을 위해 지난 31일 서구청 지하대회의실에서 관내 모범음식점 영업주 86명을 대상으로 지정증 수여 및 위생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모범음식점 지정에 이르기까지 4월부터 6월까지 2013년도까지 기존 모범업소에 대해 재심사를 하고 신규업소에 대해서는 조사표에 의한 현장점검을 통하여 위생 및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였으며, 그중 우수한 업소 86개를 2014년도 모범음식점으로 선정함에 따라 모범업소 지정증 및 표지판을 수여했답니다.



이와 더불어 2014 음식문화개선 및 좋은 식단 실천을 위한 업주들의『남은음식 제로 운동 및 자율실천 결의』를 다지는 시간과 모범업소로서의 특별위생교육도 실시했어요. 


인천시 서구는 교육을 통해 Green Food 운동 실천, 식중독 예방관리, 안전한 식품구입 요령 및 2014년 아시아 경기대회 국내외 관광객 대비 철저한 위생관리 등을 당부했습니다.


금번 모범업소 지정 및 특별위생교육을 통하여 모범업소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자율·선도적으로 양질의 수준 높은 위생서비스를 제공하여 각종 행사에 음식관광업으로 다시 찾는 서구, 명품도시로 거듭나며 이로써 2014 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할 것을 기대합니다.